[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넥슨, '메이플스토리M'에 신규 직업 '패스파인더' 추가

'메이플스토리M' 신규 직업 '패스파인더' 관련 이미지 / ⓒ넥슨
'메이플스토리M' 신규 직업 '패스파인더' 관련 이미지 / ⓒ넥슨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대규모 다중 접속 온라인 역할 게임) '메이플스토리M'에 신규 직업 '패스파인더'를 추가했다고 15일 밝혔다. 패스파인더는 고대의 힘이 담긴 전용 무기 '에이션트 보우'를 통해 특수한 궁술을 사용하는 궁수 캐릭터로, 고대의 힘을 이용해 강력한 스킬을 연계하고 적을 대상으로 디버프를 활용하는 등 스타일리시한 전투를 구사한다는 설정을 갖고 있다. 이와 함께 공성전 '길드 요새전' 콘텐츠를 개편, 전투 시 '길드 스킬 박스'를 활용해 전략적 요소를 높였다.

또 밸브 코퍼레이션이 '카운터스트라이크' 시리즈를 기반으로 개발한 FPS(1인칭 슈팅 게임)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에 얼음 왕국 테마를 적용한 시즌8를 14일 업데이트했다. 신규 좀비 스킨으로 '얼음 여왕 러스티 윙', '눈사람 괴물 아크샤'가 등장하며, '얼음 검' 등 코스튬 6종과 시즌 최종 완성 무기로 4단계 성장형 총기 '베어 퓨리MK3'를 추가했다.

14일에는 코그가 개발한 온라인 액션 RPG(역할수행게임) '엘소드'는 캐릭터 '노아' 2라인을 업데이트했다. 2라인은 ‘서큘레이션 시스템’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카드를 선택해 다양한 전투를 할 수 있다. '세컨드 셀렉션', '스텔라 캐스터', '셀레스티아' 등 2라인의 1~3차 전직을 모두 공개했으며, 99레벨 전까지 이용할 수 있는 전용 던전 11개를 추가했다.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은 겨울 캠페인 '2021 시즌1: 부트캠프'의 제2탄 업데이트로 '클랜아지트'를 14일 공개했다. 이에 따라 클랜원끼리 활용할 수 있는 아지트가 제공된다. 아지트에서는 각종 블록을 사용해 원하는 방식으로 맵 제작 및 저장이 가능하며, 맵 내에서 간단한 전투를 치를 수 있다. 각 클랜원이 모은 포인트를 통해 브론즈부터 VIP까지 5단계 등급으로 상향할 수 있다.

넷마블, '마구마구 리마스터'에 '특이구종' 추가

넷마블 '마구마구 리마스터' 관련 이미지/ ⓒ넷마블
넷마블 '마구마구 리마스터' 관련 이미지/ ⓒ넷마블

넷마블은 PC 온라인 야구 게임 '마구마구 리마스터'에 메이저리그(Major League Baseball, MLB) 선수 대상 신규 '특이구종'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특이구종은 헨드릭스, 콜롬, 콜빈 등 8명의 MLB 선수가 사용 가능하다. 구종 명칭은 'KH 싱커', 'AC 커터', 'PC 슬라이더' 등 선수 이니셜이 적용된다.

이날 모바일 수집형 MMORPG '세븐나이츠2'도 신규 전설 영웅 '광기의 연구자 멜키르'를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멜키르'는 자신의 실험을 위해 뭐든지 하는 광기의 과학자로 전작에도 등장하는 영웅으로 근거리에 있는 적을 효과적으로 처치하며, 다양한 콘텐츠에서 활용하기 좋은 스킬과 궁극기를 보유하고 있다는 설정을 갖고 있다.

모바일 액션 RPG '레이븐'은 신규 이벤트 '2021 최강의 레이븐'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5일 동안 격전지, 일반 레이드, 길드 기부, 일반 난투장, 실시간 레이드 등 매일 다른 콘텐츠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업적 포인트를 얻을 수 있는 이벤트다. 매주 월요일 새로운 시즌이 시작되며 업적을 완료할 시 아리아의 가호 등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일일 랭킹과 종합 랭킹 달성 시 추가 보상도 주어진다. 이밖에 비탄의 신전 이벤트 보스 '정복자 쥬리엘'도 추가됐다.

11일에는 온라인 RPS(Role Playing Shooting, 총싸움 역할 수행) 게임 '하운즈:리로드'에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에 추가된 'SETIF IFAK 구급도구'는 착용 시 최대생명력, 활력, 회복력 등이 대폭 증가하는 고정옵션을 보유하고 있으며, 3단계(레전드)까지 강화할 수 있다.

게임빌,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 향후 일정 공개

다음 달 글로벌 출시 예정인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 관련 이미지/ ⓒ게임빌
다음 달 글로벌 출시 예정인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 관련 이미지/ ⓒ게임빌

게임빌은 15일, 다음 달 글로벌 출시 예정인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의 향후 일정을 공개했다. 이 게임은 2019년 국내에 런칭했던 '아르카나 택틱스'를 리메이크 한 것이다. 글로벌 CBT는 22~29일 한국을 비롯해 일본, 대만을 중심으로 글로벌 전역에서 진행된다. 이 게임은 랜덤으로 주어지는 영웅들과 다양한 재화를 조합하여 상위 등급 캐릭터를 만들고, 정해진 시간동안 창의적인 전략으로 적을 물리치는 콘텐츠가 핵심이다. 캐릭터 합성 부분을 간편하게 개선해 신규 유저들의 진입장벽을 낮추고 캐릭터 배치 타일을 3X3에서 4X4로 확장해 전략성을 향상시켰으며, 실시간 PvP 등 신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14일에는 '별이되어라!'의 업데이트를 진행, 최상위 등급인 세컨드임팩트 영웅 '엘 아스터'와 '마르두크'를 추가했다. '시간의 지배자'라는 별명을 지닌 엘 아스터는 딜러 포지션으로 강력한 공격력을 갖추고 있으며, 전투 중 적 1인을 공격하는 것과 동시에 스킬 데미지로 추가 피해를 입힐 수 있다. '절망의 락스타'로 불리우는 마르두크는 탱커 포지션으로 일반 공격 시 적 전체를 공격하고 보스를 제외한 적들의 액티브 스킬의 쿨타임을 증가시켜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 수 있다.

13일에는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의 업데이트를 진행, 듀얼 타입 트레이너를 선보였다. '바스테트'에 이어 두 번째로 등장하는 레전드 등급의 듀얼 타입 트레이너인 '하토르'는 중계 투수 육성에 도움을 준다. 이집트 신들에서 모티브를 따온 하토르는 지능과 민첩 속성을 동시에 가지고 있어서 선수 육성 전략의 폭을 넓힌다. '크루얼 푸마즈' 시나리오 특화 트레이너다. 26일까지 '영입 확률 업' 이벤트가 진행된다. 또 '붕붕머신의 CHEER UP! 2021' 이벤트도 26일까지 진행된다.

12일에는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지난달 공개한 '플레임스트라이커' 캐릭터(클래스)에 초극 및 궁극 성장을 추가한다. 최상위 등급인 궁극 성장을 달성하면 궁극 전용 스킬, '혼신의 일격'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해당 기술은 체력을 소모하여 강력한 공격을 하는 스킬로, 전투 당 1회 사용할 수 있다.

컴투스, '서머너즈 워' 황금 선물 상자 이벤트 및 '월드 아레나' 개편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관련 이미지. / ⓒ컴투스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관련 이미지. / ⓒ컴투스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황금 선물 상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전투 콘텐츠를 플레이하고 일정 포인트를 획득해 미니 게임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24일까지 게임에 접속하고 시나리오·던전·아레나 등 콘텐츠를 즐기면 매일 최대 500 포인트가 지급되며, 차원홀 전투 콘텐츠를 플레이하거나 크리스탈을 획득 또는 사용하면 보너스 포인트도 제공된다. 유저들은 획득한 포인트를 활용해 미니 게임에 참여할 수 있다.

또 18일에는 유저간 실시간 대전 콘텐츠 '월드 아레나'의 보상 및 규칙 등을 개편하고 열 여섯 번째 새 시즌을 시작했다. 월드 아레나는 매년 세계 전역에서 개최되고 있는 '서머너즈 워 글로벌 e스포츠 대회' 기반인 유저간 실시간 대전 콘텐츠로, 약 3개월 단위의 시즌제로 전개된다.

관련기사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