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넥슨 '카운터사이드' 새 스토리 추가 등 대규모 업데이트

넥슨은 어반 판타지 RPG(역할수행게임) '카운터사이드'(스튜디오비사이드 개발)에 서비스 1주년을 맞이해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먼저, 새로운 주요 스토리 '메인스트림 EP.6 징조'를 선보였다. 이번 시즌 2에서는 등장 인물들이 시즌 1에서 해결되지 않은 의문과 비밀들을 추적해 나아가는 내용으로, 2일 'ACT(액트) 2'까지 공개했으며, 16일 'ACT 4'까지 선보일 예정이다. 신규 각성 캐릭터 '얼터그레시브 서윤'도 새롭게 추가했다. 얼터그레시브 서윤은 SSR 등급 각성 레인저 클래스로, 총기와 창을 자유롭게 다루는 캐릭터다. 이와 함께, 로비 화면을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는 '로비 편집 시스템'을 도입했다. 또, 신규 컨소시엄 콘텐츠 '협력전'을 업데이트했다. 협력전은 총 12개의 ‘아레나’와 1개의 레이드 보스 던전으로 구성되어 2월 3일부터 첫 시즌을 시작한다. 마지막으로 호화 파티 콘셉트로 제작된 취임 1주년 스킨 6종을 출시했다.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 관련 이미지 /ⓒ넥슨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 관련 이미지 /ⓒ넥슨

4일에는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의 나이트 직업에 '진 각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나이트의 네 개 캐릭터 '엘븐나이트', '카오스', '팔라딘', '드래곤나이트'가 100레벨 달성 후 특정 퀘스트를 완료하면 '진 각성'이 가능해졌다. 진 각성 달성 시 95레벨 신규 액티브/패시브 스킬을 비롯해 '판타지 오브 네이쳐', '악의 제전', '더 라스트 리벨레이션', '참성연격 : 인피니티 노바' 등 진 각성기를 습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홍옥의 저주’ 던전을 50층에서 60층까지 확장 오픈하고, 신규 명예 보상으로 '고대신의 진의 칭호 상자'를 지급한다. 또 6층 이상 던전을 완료할 경우 등장하는 히든 던전 '거짓된 안식처'를 추가하고, 보상 상자 합성을 통해 일정 확률로 획득 가능한 '고대왕의 상자'와 55층, 60층에서 '빛나는 고대신의 상자'를 무작위로 제공한다. 그리고 '아라드 어드벤처'의 신규 토벌전 콘텐츠 '추방자의 산맥'도 추가했다.

같은 4일,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바람의나라: 연'(공동개발 슈퍼캣)도 신규 지역 '북천황의 감옥'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북천황의 감옥'은 470레벨 이상 유저가 입장할 수 있으며, 오독산과 현철을 소모한다. 보스 북천황을 처치하면 '망토', '웨딩드레스' 등 아이템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PvP(Player vs. Player) 가능 지역으로 같은 문파 혹은 동맹 문파, 그룹원을 제외한 모든 유저와 전투를 벌일 수 있다. 이밖에 장비 강화 시 강화 경고 팝업 조건, '강화안정제' 선택 가능 조건 등 강화 관련 UX를 개선하고, '근처 수행자 찾기' 아이콘을 누르면 맵 전체의 유저를 확인할 수 있도록 변경하는 등 편의성 부분 업데이트도 진행했다.

5일에는 FPS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에 신규 에픽 무기 '디바인 블래스터'를 추가했다. 악을 심판하는 정화의 빛 '디바인 블래스터'는 최상위급 주무기로, 날개를 활용해 전방위 타격과 경직을 만들며, 빛 공격으로는 전방에 강력한 빔을 발사할 수 있다. 3월 18일까지 특정 미션을 완수하거나 에픽 해독기를 사용해 '빛의 조각'을 모으면 획득 가능하다. 이 밖에 신규 좀비 시나리오 7-3 '추적: 엇갈린 걸음'도 업데이트했다. 시즌3 '추적: 패닉룸' 이후 소식을 들을 수 없었던 데이비드 블랙과 에리카의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최종 보스는 4개의 레이저로 회전하면서 공격하는 패턴과 맵에 무작위로 폭발을 일으키는 스킬이 주요 특징이다.

넷마블, '클럽 엠스타' 신규 작물 등 추가

온라인 댄스게임 '클럽 엠스타' 관련 이미지/ⓒ넷마블
온라인 댄스게임 '클럽 엠스타' 관련 이미지/ⓒ넷마블

넷마블은 2일, 온라인 댄스게임 '클럽 엠스타'에 신규 작물, 패션 아이템 등을 추가했다. 신규 작물은 '후르츠 젬'과 '블로썸 퍼퓸' 2종으로 이용자들은 게임 내 개인 특별 공간인 '홈'에서 키울 수 있으며, 3단계까지 성장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모자, 스웨터, 숏자켓, 실루엣 안경 등 패션 아이템과 음원 5곡도 추가했다. 또 8일에는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초코렛을 뒤집어쓴 귀여운 사자 컨셉의 신규 펫 '퐁듀라이옹'을 한시적으로 선보이고, 패션 아이템 등을 추가했다. 이와 함께 비니 모자, 데님 트렌치 자켓, 더블 포켓셔츠 등 다양한 패션 아이템과 음원 5곡도 추가했다.

4일에는 PC 온라인 야구 게임 '마구마구 리마스터'에 KBO(한국야구위원회, Korea Baseball Organization) 선수 대상 '특이 폼'(Form)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타자 중 '최원준', '배정대' 선수의 신규 특이 폼을 추가하고, 투수 중 '송진우', '선동열' 선수의 특이 폼을 개선했다.

같은 날, 모바일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네오)은 최고 혈맹을 결정하는 전투 콘텐츠 '고대의 전장: 혈맹 최강자전'을 업데이트했다. 혈맹 최강자전은 요새를 보유한 혈맹들이 조별 토너먼트와 챔피언 토너먼트를 거쳐 최고의 혈맹을 결정하는 콘텐츠다. 조별 토너먼트는 요새를 보유한 상위 혈맹들이 서버 구분없이 조를 이뤄 전투를 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상위 8개 혈맹은 챔피언 토너먼트에 진출해, 최고의 혈맹을 가리게 된다. 우승하면 해당 혈맹과 혈맹이 소속된 서버에게 혜택이 주어진다. 2~3월은 프리시즌으로 진행되며, 4월부터 정식 시즌으로 운영된다. 이밖에 지난해 선보인 '확장팩 : 안타라스의 분노'의 최종 보스 '안타라스'를 레이드로 상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5일에는 방탄소년단 매니저 게임 'BTS 월드'(개발사 테이크원컴퍼니)에 'ANOTHER STORY 시즌 2' 신규 챕터를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ANOTHER STORY 시즌 2는 서로 다른 삶을 살아가던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Magic Shop'(매직 숍)이라는 수상한 가게를 통해 만나게 되는 가상 시나리오 바탕의 콘텐츠다. 새롭게 공개된 챕터6에서는 '호석에게 생긴 1일의 기적, 그가 보내는 특별하고 소중한 단 하루'를 주제로 이야기가 전개된다.

같은 날,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에 진화 캐릭터와 신규 맵을 추가하는 등 '설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2021 에스텔'과 '산신 윤랑' 등 진화 캐릭터를 선보였으며, 각 진화 캐릭터는 각성 캐릭터 강화에 성공하면 획득할 수 있다. 최대 5단계까지 육성 가능하며. 게임에서 활용 가능한 스킬이 추가되고, 외형도 화려해진다. 이밖에 신규 맵 '캔디샵'을 오픈했다. 캔디샵은 초콜릿 공장, 젤리 공장, 아이스크림 트럭, 마카롱 부스 등으로 구성된 보드판에서 캔디를 모아 통행료를 인상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게임빌 '겜프야' '벨리타·소향' 트레이너 추가

게임빌은 3일,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의 업데이트를 진행, 16일까지 진행되는 '영입 확률 업' 이벤트를 통해 선발 투수 트레이너인 '벨리타'와 좌익수 트레이너인 '소향'을 얻을 수 있다고 밝혔다. 벨리타는 새롭게 등장한 '포레스트 엘븐즈' 구단의 특화 트레이너에 포함됐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