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쿠르트 '장케어 프로젝트 MPRO3'
한국야쿠르트 '장케어 프로젝트 MPRO3' /ⓒ한국야쿠르트

[서울=뉴스프리존]정수환 기자=한국야쿠르트 '장케어 프로젝트 MPRO3'가 누계 1억 병 판매를 달성했다. 출시 2년 만이다.

MPRO3는 2019년 2월 한국야쿠르트가 4년여 연구 끝에 출시한 제품으로 이중제형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이다. 특허 캡을 적용해 '프로바이오틱스'와 그 증식을 돕는 '프리바이오틱스'를 캡슐과 액상으로 동시에 섭취할 수 있다.

한국야쿠르트가 보유한 특허 유산균 3종을 혼합해 만들었으며, 대한외과대사영양학회와 공동연구 및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유익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확인했다. 1병당 100억 CFU를 보증한다.

한국야쿠르트 변경구 M&S부문장은 "장 건강에 대한 관심과 함께 '프로바이오틱스' 시장이 점차 치열해지는 가운데 단일제품 1억 개 판매는 그 의미가 크다"며 "현재도 하루 평균 15만개 이상 꾸준히 판매되며 국내 대표 장 건강 제품으로 입지를 다져가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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