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제3회 국회자살예방대표상 수상

[연천=뉴스프리존] 문태형 기자= 연천군(군수 김광철)은 지난 7일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3회 국회자살예방대상’에서 인구 5만 미만 자살예방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국회자살예방포럼 대표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사진제공=연천군청
사진제공=연천군청

국회자살예방포럼은 56명의 국회의원들이 연간 1만 3000여 명이 자살로 생을 마감하고 있는 안타까운 현실로부터, 국민의 소중한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출범한 국회의원 모임이다.

연천군은 인구 규모에 따라 인구수 5만 명 미만 시·군 중 ▲자살사고예방을 위한 기관 연계시스템 구축 ▲고위험군 발굴체계 구축을 위한 네트워크 활성화 ▲농약안전보관함 사업 ▲번개탄 판매 개선 캠페인 ▲지역특성별 자살예방사업 등 자살예방활동을 활발하게 추진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연천군의 이 같은 노력으로 관내 극단적인 선택으로 인한 사망자는 지난 2016년부터 2019년까지 두 자릿수를 유지해오다 지난해 9명으로 감소했다. 사망률도 전년 대비 24.9% 줄었다.

군 관계자는 “지역주민의 정신건강증진과 자살예방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자살예방을 위해 생애주기별 프로그램, 자살 빈발지역 집중관리사업 추진 등 적극적으로 자살예방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