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분열은 윤석열 정권 도와줄뿐…신당 창당 명분 없어"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더불어민주당  의원129명이 11일 이낙연 전 대표가 이날 오후 탈당 기자회견을 예고한 가운데 "명분 없는 창당으로 민주당을 분열의 길로 이끌어서는 안된다"며 만류하고 나섰다.

강득구·강민정·강준현·신정훈 의원이 11일 국회 소통관에서 129명이 참여한 이낙연 전 대표 탈당 반대 성명서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김정현 기자)
강득구·강민정·강준현·신정훈 의원이 11일 국회 소통관에서 129명이 참여한 이낙연 전 대표 탈당 반대 성명서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김정현 기자)

강득구·강민정·강준현·신정훈 의원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민주당의 분열은 윤석열 정권을 도와줄 뿐"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들은 "지금 민주당 국회의원들은 4년 전 이낙연 공동상임선대위원장이 전국을 돌아다니며 국민께 당선시켜달라 요청했던 사람들"이라며 "스스로를 부정하면서까지 당을 공격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탈당은 지금까지 쌓아온 모든 것을 무너뜨릴 것"이라며 "단 한 번의 희생도 없이 이 모든 영광을 민주당의 이름으로 누리고서도 탈당하겠다고 한다"고 비판했다.

이들은 "탈당과 신당 창당에는 아무런 명분이 없다"며 "이 전 대표는 이재명 대표 사퇴와 통합 비대위 구성을 요구했는데 그것이 받아들여지지 않자 탈당하고 신당을 창당한다고 한다. 도무지 이해할 수 없는 행태"라고 직격했다.

또 "이 전 대표는 이 대표의 사법리스크를 문제삼고 있다"며 "그러면서 윤석열 정권의 검찰독재에 대해서는 단 한마디의 비판도 한지 않는다"고 꼬집었다.

이들은 "총선 승리로 민생을 살리고 민주주의를 다시 세워야 할 책임이 민주당에 있다"며 "정권교체를 위한 길이 어떤 쪽인지 다시 한번 생각해 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강득구 의원은 기자회견 후 기자들과 만나 "129명은 당 주요 지도부를 빼고 거의 모든 의원이 함께한 것이다. 민주당을 폄훼하면서 떠나는 것은 누구도 동의할 수 없을 거라고 생각한다"며 " 이 전 대표는 정계에서 은퇴해야 한다. 탈당이 아니라 출당시켜야 한다"고 주장했다.

 

관련기사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