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월 102명 전원이 부동산 전수조사에 동의"

[서울=뉴스프리존] 고승은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국민권익위원회로부터 소속 국회의원과 배우자 및 직계 존·비속 부동산거래 전수조사를 의뢰해 12명의 법 위반 의혹이 있다는 판단을 받았다. 그러자 그동안 전수조사를 회피해오던 국민의힘에선 뒤늦게 감사원에 의뢰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강민국 국민의힘 원내대변인은 8일 원내대책회의 직후 취재진에 "국민의힘은 지난 3월 102명 전원이 부동산 전수조사에 동의를 한 바 있다"며 "저희는 권력에 독립된 감사원의 조사를 받겠다는 입장이 정해졌다"고 밝혔다.

국민의힘에선 그동안 소속 국회의원과 직계가족의 부동산 거래 전수조사를 회피하다가, 뒤늦게 감사원에 의뢰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에선 그동안 소속 국회의원과 직계가족의 부동산 거래 전수조사를 회피하다가, 뒤늦게 감사원에 의뢰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강민국 원내대변인은 "민주당 권익위 조사는 저희 입장에서는 셀프, 면피용 조사"고 비난하며 "민주당 재선 의원 하는 분이 위원장으로 있어서 객관성과 공정성을 담보하지 못하고 강제 수사권이 없어 금융거래 내역을 소명할 사실관계를 확인할 수 없는 부분이 있기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강민국 원내대변인은 "민주당도 권력으로부터 독립되고 공정성이 담보되는 감사원의 조사를 받는 게 맞다"며 "국민의힘 102명 전원은 감사원에 감사를 의뢰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민주당이 국민의힘 등 야당에 부동산 전수조사를 요청한 건 한국주택토지공사(LH) 직원들의 3기 신도시 투기 논란이 터진 직후인 지난 3월 말의 일이다. 그 때는 받지 않다가 두 달이 넘게 지나서야 뒤늦게 요청한 셈이다. 

하태경 의원은 이날 TBS교통방송 [김어준의 뉴스공장]에서 "그렇게 난 전수조사 시킨 적이 있는지도 잘 몰랐는데 선거 때문에 바빠 가지고 (그랬다)"며 "부동산 의원 전수조사 문제가 이준석 당대표가 되면 아마 첫 과제가 되지 싶다"라고 밝혔다. 하태경 의원은 "제가 (국민의힘 의원들 부동산 전수조사)강력 요청을 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