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가족 수사 면죄부 남발…친윤 검사에 의한 사조직으로 전락"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18일 "윤석열 검찰이 김건희 여사를 치외법권으로 계속 둔다면 민주당은 시장질서를 교란한 중대 경제범죄인 주가조작 사건에 대한 진상규명을 위해 특검 추진에 나설 것"이라고 경고했다.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김정현 기자. 2023.01.18)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김정현 기자. 2023.01.18)

박홍근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재명 대표와 전 정부 인사에 대한 수사는 전방위적이고 무차별적이지만, 윤석열 대통령 가족에 대한 수사는 면죄부만 남발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박 원내대표는 "윤석열 정부의 공정은 선거를 위한 선동 문구임이 확인됐고, 윤석열 정권의 검찰은 친윤 검사들에 의한 사조직으로 전락했다"며 "그러니 김 여사 모녀의 주가조작 사건만은 녹취된 명백한 증거에도 여전히 모르쇠로 일관하는 것"이라고 꼬집었다.

그는 "‘윤검무죄, 무검유죄’ 바로 윤석열 검찰공화국이 보여준 공정 잣대의 민낯"이라며 "검찰은 자기 조직 출신 대통령과 경쟁했던 야당 대표를 끝내 제거하려고 유례없는 인력과 기간을 쏟아부으며, 인디언 기우제 지내듯 수사 중"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하지만 뚜렷한 증거 하나 밝히지 못하자, 억지 법리와 조작 증언을 내세워 망신 주기와 마녀사냥식 언론플레이에만 급급하다"고 비판했다.

박 원내대표는 "설 대목이지만 장바구니 물가부터 외식, 공공요금까지 3대 민생물가가 폭발 직전이지만 윤 대통령과 집권 여당은 권력 투쟁에 몰두하느라 국민과 민생은 안중에도 없다"며 "국정은 뒤로한 채 오로지 ‘당권 장악’과 ‘야당 탄압’, ‘부인 방탄’ 이 세 가지에만 올인할 뿐"이라고 직격했다.

이어 "대통령의 노골적인 당권 개입으로 국민의힘은 자중지란에 빠졌다"며 " 정당 민주주의를 무너뜨리고 사당화의 무대가 된 여당 전당대회의 구태는 모두 윤석열 대통령이 초래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박 원내대표는 윤 대통령이 순방 중 'UAE의 적은 이란'이라고 발언한 것에 대해서는 "'우리 장병들을 격려하기 위한 발언이었다'는 우리 외교부 해명은 ‘바이든’이 아니라 ‘날리면’이라고 해명한 ‘이XX 외교참사’ 시즌2에 불과하다"며 "대통령이 사고치면 부처가 수습하고, 여당은 왜곡하지 말라며 엄호에 나서는 것이 도대체 몇 번째냐"고 쏘아붙였다.

또 "대통령이 문제면 집권여당 대표라도 중심을 잡아야 하는데, 외교갈등을 더 부추긴다"며 "정진석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은 어제 국회 외교통일위에서 '이란이 UAE의 적대국이 맞지 않냐'며 불난 집에 더 큰 부채질을 해댔다. 집권여당의 대표가 아니라 대통령 경호실장을 자처하고 있다"고 비꼬았다.

박 원내대표는 "이번 외교 참사로 윤석열 정부 외교라인이 얼마나 무능한지 거듭 확인됐다"며 "더 이상의 외교참사를 막기 위해서라도 외교라인 교체는 불가피하다. 윤 대통령은 이번 외교참사에 대해 국민 앞에 겸허히 사과하고, 무능한 외교라인을 전면 교체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