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욱 유죄 받자 대놓고 판사에 재갈을 물리는것”
“법원 길들이기 탄핵으로 밝혀지면 국민 역풍 감내해야”

배준영 국민의힘 대변인
배준영 국민의힘 대변인

[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여당의 법관탄핵추진에 대해 신중하던 모습을 보이던 국민의힘이 “법관 탄핵추진은 법원 길들이기”라며 민주당을 맹비난했다.

29일 국민의힘은 민주당의 법관 탄핵추진에 대해 “사법부 독립성 훼손 우려가 크고 법원 길들이기”라며 첫 공식 입장을 밝혔다.

29일 배준영 대변인은 논평에서 "살풀이식 창피주기거나 법원의 코드인사와 판결을 이끌기위한 길들이기 탄핵으로 밝혀진다면 감당하기 힘든 국민적 역풍을 감내해야 할 것"이라고여당을 직격했다.

이어 배 대변인은 탄핵 추진 대상인 임성근 부산고법 부장판사가 관련 사건 1심에서 무죄 판결을 받고 항소심이 진행 중인 상황을 들며 "당연히 앞으로 있을 고등법원·대법원의 판결에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도, 상충할 수도 있다"고 지적했다.

배 대변인은 또 김명수 대법원장을 향해서도 "책임 있게 법관과 법원을 통솔한다면 당연히국민 앞에 입장을 밝혀야 한다"고 요구했다.

특히 홍문표 의원은 YTN 라디오에 출연해서 "윤석열 검찰 찍어내기가 안 되니까 이제는 법원 길들이기가 다시 시작됐다"고 말했다.

또한 김기현 의원도 페이스북에서 "법관을 현정권의 입맛에 맞게 길들이겠다는 치졸한 사법 장악 시도"라고 규탄했다.

국민의힘은 열린민주당 최강욱 의원이 어제 조국 전 법무장관 아들에게 허위 인턴 증명서를 써준 혐의로 1심에서 의원직 상실형 판결을받은 당일, 민주당이 판사 탄핵을 꺼내들어 이같이 문제를 삼았다.

이와관련 김기현 의원은 "범죄자라는 유죄 판 결을 받은 최강욱 같은 인물이 나서서 판사탄핵을 하겠다니, 정말 기가 막힌다"며 "도둑을잡아 놓으니 그 도둑이 판사를 죽이겠다는 것과 다를 바 없다"고 비꼬았다.

오신환 서울시장 경선후보도 “민주당이 당론없이 의원 자율로 탄핵 소추안을 처리하기로한 것은 비겁하다”며 “일은 저지르고 싶은 데책임은 지기 싫으니 '자율'이라는 허울 좋은 말로 병풍을 세우고 뒤에 숨어서 처리하겠다는얘기"라고 꼬집었다.

관련기사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