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이모저모] LG생건, '스칼프 케어 헤드·프로 케라틴 스칼프 토닉' 출시 등
상태바
[유통가 이모저모] LG생건, '스칼프 케어 헤드·프로 케라틴 스칼프 토닉' 출시 등
  • 박진영 기자
  • 승인 2022.01.13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홈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CNP Rx 튠에이지'에서 '스칼프 케어 헤드'와 '프로 케라틴 스칼프 토닉'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스칼프 케어 헤드는 LED 디바이스인 '스마트 LED 트리플 엑스퍼트'에 결합해 사용하는 제품으로, 레이저, LED, 미세전류, 진동 자극이 결합된 'LED 레이저 케어 모드'를 사용할 수 있다. 프로 케라틴 스칼프 토닉은 콩 유래 케라틴과 맥주효모 추출물, 비오틴, 7가지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성분을 담고 있다.

▲hy는 채근담과 손잡고 명절용 밀키트 2종(채근담 떡국, 채근담 오색잡채)를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채근담은 '미슐랭 가이드 서울 2017·2018년'에 선정된 20년 전통 한정식 전문점이다. 사측에 따르면 채근담 떡국은 채소 베이스 육수를 사용해 깔끔하고 담백한 국물 맛이 특징이다. 오색잡채는 채근담 코스요리 중 하나로 야들야들한 당면에 고소한 특제소스가 잘 어우러진다.

▲이마트와 대한항공은 13일부터 이마트 오프라인 매장에서 상품 구매 시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 또는 사용이 가능한 항공 마일리지 제휴 서비스를 선보인다. 이마트는 아시아나 마일리지 제휴도 진행한 바 있다. 또 '이마트 앱' 또는 '신세계포인트 앱'을 통한 '원바코드 서비스'도 도입, 앱 내 제휴 멤버십 포인트카드 등록 페이지에서 항공사 회원번호 등록 및 적립을 희망하는 대표 항공사를 선택할 수 있게 했다. 이마트 오프라인 매장에서 양대 항공사 마일리지 사용도 가능하다.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12일,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 본사에서 국내 13개 ICT 전문 기업 및 전문가와 '메타버스 원팀'을 출범하고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인공지능(AI), 가상현실(VR), 확장현실(XR), 블록체인, 대체불가능토큰(NFT), 콘텐츠, 클라우드 등 각 분야에서 혁신기술을 보유한 13개 기업 및 전문가와 전략적인 협력관계를 통해 ICT 기술 융합 트렌드를 주도하고, 서비스 확대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롯데백화점과 KBS가 런칭한 한식 브랜드 '한국인의밥상'은 호랑이해를 맞아 약과 브랜드 '만나당'와 함께 '금 호랑이 수제 약과 세트'를 단독으로 한정 판매한다. 식용금박을 사용해 호랑이 장식을 수 놓은 대약과 등 약과 장인이 손수 만드는 수제 약과 세트로 1100개를 한정으로 제작, 14일, 라이브커머스 채널 100Live에서 판매한다.

▲SPC그룹(회장 허영인)은 지난해 2월 논산시와 체결한 'ESG행복상생 프로젝트'를 발전시켜, 논산 청년농부들이 키운 '비타베리' 품종 베이커리 제품 최적화를 위한 연구 개발에 참여하고, 관련 신제품 '비타베리 딸기 프레지에'를 파리바게뜨에서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SPC그룹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통해 비타베리를 포함한 논산 농가가 재배하는 딸기 80톤을 수매할 계획이다. 비타베리는 충청남도 농업기술원 딸기연구소가 2019년에 수출용으로 개발한 신품종으로 과일의 경도와 향, 당도, 비타민C 함유량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SPC그룹 연구소인 이노베이션랩은 지난 2019년 1월부터 비타베리의 제품화를 위해 충남 딸기연구소, 논산시와 함께 베이커리에 최적화된 품종으로 만들기 위해 함께 연구해왔다.

▲아모레퍼시픽 프리미엄 헤어 브랜드 '려'는 새치 염색약 '비건 밝은 새치커버' 라인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 제품은 한국비건인증원에서 염모제 제품 최초로 비건 인증을 획득했다. 오리지널 딥브라운, 로즈골드 브라운, 모카골드 브라운 총 3종이다. 병풀추출물, 연꽃 에센셜오일, 생강, 하수오, 홍삼 등의 성분이 담겨 있으며, PPD(파라페닐렌디아민) 성분과 암모니아를 포함한 10가지 성분을 넣지 않았다.

▲해태제과(대표이사 신정훈)는 '포키 테이스티'를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지금까지 선보인 포키 중 가장 두꺼운 5.5㎜라는 점이 특징이다.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는 13일부터 개인컵 사용 할인 및 별 적립 추가 제공 등의 혜택을 강화한다. 개인컵 이용 시 기존 300원의 할인 혜택을 400원으로 늘리고, 개인컵을 사용하는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이 가격 할인 혜택 대신 에코별 적립을 선택할 경우에 더블 에코 보너스 스타 이벤트를 통해 2월 2일까지 2개의 에코별을 적립해준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이탈리아 메짜코로나의 '메짜코로나 필로비앙코'를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메짜코로나 필로비앙코는 뮬러-트루가우 품종으로 만든 화이트 와인이다. 메짜코로나는 1904년에 1600개의 포도생산자 조합으로 설립된 100년 전통 와이너리이다.

▲이디야커피는 쿠키 메뉴를 '초코렛 청크 쿠키'와 '화이트초코 마카다미아 쿠키' 2종으로 리뉴얼하고, 재료 함량을 늘려 크기를 약 두 배 키웠다고 13일 밝혔다.

▲GS리테일이 MZ세대의 입맛을 사로잡은 푸드 스타트업 주식회사 쿠캣(COOKAT)을 공식 인수한다고 13일 밝혔다. GS리테일은 구주 매수 및 신주 발행 등을 포함해 약 550억 원을 투자하고, 재무적 투자자로서 NH투자증권 PE본부 (NH PE)가 참여해 신주 발행 등에 약 300억 원을 투자한다. 거래 종료 후 쿠캣은 GS리테일의 자회사로 계열 편입된다. 경영은 기존 대표이사인 이문주 대표가 계속해서 맡는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원할머니 보쌈족발과 협업을 통해 '원할머니 보쌈족발 레스토랑 간편식'(Restaurant Meal Replacement, 레스토랑 간편식, RMR) 2종을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출시 상품은 '원할머니 순살 사태족발', '원할머니 머릿고기 편육'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