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케어푸드 전문 브랜드 '그리팅'의 전용 온라인몰 '그리팅몰'에서 27일까지 '설맞이 한상차림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음식의 맛과 형태를 유지하면서 최대한 부드럽게 만든 연화식(軟化食)을 비롯해, 건강반찬·국·영양밥 등 HMR(가정간편식) 제품 40여 종을 할인 판매한다. 또 현대백화점 전국 16개 전 점포 식품관에서 오는 30일까지 그리팅 설 선물세트 6종을 판매한다.

▲롯데마트는 최근 '안전보경경영시스템 국제 표준(ISO 45001)' 인증을 취득했다고 25일 밝혔다. ISO 45001은 사업장 각종 위험 요인을 사전 예측 및 예방 관리하여, 조직 내 안전보건체계를 관리하기 위한 국제 표준 인증 제도이다. 인증 대상은 롯데마트 본사 및 전 사업장이며, 인증기간은 2024년 12월 26일까지다.

▲매일홀딩스 관계 엠즈씨드의 스페셜티 커피 전문점 폴 바셋은 26일, 해운대 아이파크점에 엠즈씨드에서 운영하는 이탈리안 레스토랑 더 키친 일뽀르노의 피자를 전문으로 하는 '피자 일뽀르노'가 입점, 피자 특화매장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폴 바셋은 이탈리아 나폴리 피자 협회에서 인증받은 수제 화덕을 설치하고, 쉐프가 직접 만든 화덕 피자 6종을 비롯하여 샐러드와 스프, 파스타를 판매한다.

▲아모레퍼시픽의 Z세대 남성 메이크업 브랜드 비레디는 비어 보이는 이마 라인이나 가르마를 감춰주는 '헤어 라인 커버스틱'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기존 유사 제품의 단점인 가루 날림, 진한 발색 등을 보완한 젤리 타입의 쿠션 스틱이다. 땀과 물에 잘 지워지지 않아 운동을 할 때나 비 오는 날씨에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샴푸로 잔여물 없이 말끔하게 지워진다는 것이 사측 설명이다.

▲SPC그룹(회장 허영인)은 21일, 강원대학교와 효모 공동 연구를 위해 강원대학교 춘천캠퍼스 집현관 누룩연구소 내에 '뉴 이스트 프론티어 센터'를 설립하고 현판식을 진행했다. 이 센터는 2021년 9월 SPC그룹과 강원대학교가 체결한 '제빵용 우수 효모 자원 확보를 위한 연구협력 협약'에 따라 설립됐다.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24일,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 본사에서 중국 전문 콘텐츠 스타트업 비욘드바운더리와 캐릭터 IP(지적 재산권) 등 콘텐츠 사업의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중국 시장 상황에 맞춰 자체 콘텐츠를 기획하고, 도우인, 샤오홍슈 등 현지 SNS 채널과 라이브커머스 플랫폼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향후 캐릭터 IP를 활용한 콘텐츠를 지속 개발하고, 인플루언서 라이프스타일 콘텐츠, 예술·문화 NFT 상품 개발 등 이색 기획을 통해 국내를 넘어 중국으로 콘텐츠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마트와 SSG닷컴은 설 명절을 앞두고 피코크 제수음식 물량을 10%가량 확대하는 한편, 상품권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이마트는 2월 2일까지 피코크 제수음식을 일정액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신세계 상품권을 증정하며, SSG닷컴은 상품권 증정 대신 5천원을 즉시 할인한다. 행사상품은 '피코크 떡국떡', '피코크 진한 양지육수', '피코크 오색잔치잡채', '피코크 오색꼬지전', '피코크 떡갈비 대용량기획' 등 40여종이다. 올해는 '피코크 어랑손만두 어랑만두', '피코크 한우사골만둣국'을 추가했다.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10㎝이하 사이즈의 미니 타투 프린터 개발을 추진 중이라고 25일 밝혔다. 프로젝트명은 'Printly'(가제)이며, 지난해 초부터 개발을 추진해왔다. 올해 4분기부터 지난해 인수한 미국 하이엔드 패션 헤어케어 브랜드 '알틱 폭스'의 유통 채널을 통해 판매할 예정이며, 순차적으로 국내에도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자체 연구소에서 개발한 피부 화장용 비건 잉크가 사용되며, 피부와 기기 노즐 간격을 최적화하여 잉크의 안정적인 분사로 정교한 도안까지 프린트가 가능하다는 것이 사측 설명이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임인년 설 명절을 앞두고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명절 음식을 후원한다고 25일 밝혔다. 의정부 녹양종합사회복지관, 양평군종합사회복지관 등 전국 30개 사회복지기관에 떡국과 설렁탕 7000인분을 지원한다.

▲오비맥주(대표 배하준)는 23일, '카스 희망의 숲' 조림지역인 몽골 에르덴 솜에서 국제 환경단체 푸른아시아와 함께 조림사업에 동참하는 환경난민의 안전하고 건강한 겨울나기를 위해 방역물품과 생필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자사 '맛 홍보대사'인 배우 김수미와 함께 PB(Private Brand, 자체 브랜드상품) 세븐셀렉트 '수미네 묵은지김치찌개라면'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김수미표 레시피로 만든 묵은지를 활용해 칼칼한 김치찌개 국물 맛을 구현했으며, 국내산 배추김치 본연의 아삭함과 풍성한 식감을 살리기 위해 급속 동결 건조한 블록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GS리테일은 지난해 설날 연휴 직전 1주간 매출을 분석한 결과 밀키트 브랜드 심플리쿡의 매출이 직전 월 동기 대비 50.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25일 밝혔다. 한식 메뉴 매출이 125.3% 신장했으며, 전체 메뉴 중 매출 1위는 '서울식소불고기전골'이었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은 큐빅 모양의 포션치즈 '치즈큐빅파티' 3종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 제품은 귀여운 카카오 캐릭터가 포장에 그려졌다. '플레인', '어니언', '매콤달콤' 3가지 맛으로 출시됐다.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는 '2021 청년자립정착꿈 지원사업'을 마무리하며, 지난해 활동에 참여한 25명의 보호종료청년(아동양육시설에서 지내다 만 18세 이후 법적으로 보호시설을 떠나 스스로 자립해야 하는 이)들의 수료식을 20일 오전 스타벅스 지원센터에서 진행했다. 스타벅스는 지난 2020년 1월 아름다운재단과 보호종료청년 지원에 관한 협약식을 체결한 바 있으며, 이후 현재까지 보호종료청년들에게 다양한 자기계발 기회를 제공하며 안정적인 사회 진출을 돕는 지원사업을 전개해 오고 있다. 지난해 스타벅스는 보호종료청년들이 원활한 진로 및 교육 활동에 사용할 수 있도록 1인당 1년간 최대 500만원의 자립정착금을 포함한 총 3억 원의 기금을 지원했다.

▲할리스가 생딸기를 가득 담은 2022년 첫 홀케이크 ‘딸기숲 치즈 케이크’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신메뉴는 진한 치즈, 달콤한 초코, 상큼한 딸기 세 가지 맛의 조화를 느낄 수 있는 스페셜 홀케이크다.

▲크라운제과(대표이사 윤석빈)는 폴 바셋과 협업, '쿠크다스X폴 바셋'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폴 바셋에서 브라질과 에티오피아산 원두를 블렌딩한 스페셜티 원두를 사용해 커피 맛과 향이 진하며, 원두 함량을 2배로 늘렸고, 쿠키 속을 폴 바셋 원두로 만든 커피 크림으로 채웠다는 것이 사측 설명이다.

관련기사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