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박 사면' 요구하면서 '정경심'은 어렵다는 민주당 의원
상태바
'이명박 사면' 요구하면서 '정경심'은 어렵다는 민주당 의원
  • 고승은 기자
  • 승인 2022.07.26 21:30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박' 불리는 이상민, '동양대 표창장'과 '최순실 국정농단'이 같은 급?

[서울=뉴스프리존] 고승은 기자 = 더불어민주당 내 대표적인 '수박(겉과 속이 다른 정치인으로, 실제 성향은 국민의힘과 유사하다는 뜻)'으로 꼽히는 이상민 의원이 조국 전 법무부 장관 배우자인 정경심 전 교수의 사면론에 대해 부정적으로 답했다. 반면 그는 이명박씨의 사면에 대해선 “자연스럽게 하지 않을 수 없는 단계”라며 적극 촉구한 바 있어, 자신의 성향이 국민의힘과 유사하다는 것을 거듭 증명한 셈이다.

이상민 의원은 25일 BBS불교방송 ‘전영신의 아침저널’에 출연해 "민주당 소속 의원으로서 정경심씨에 대한 사면이나 감형이나 등등에 대한 부분은 섣불리 얘기하기가 어렵다"라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내 대표적인 '수박(겉과 속이 다른 정치인으로, 실제 성향은 국민의힘과 유사하다는 뜻)'으로 꼽히는 이상민 의원이 조국 전 법무부 장관 배우자인 정경심 전 교수의 사면론에 대해 부정적으로 답했다. 반면 그는 이명박씨의 사면에 대해선 “자연스럽게 하지 않을 수 없는 단계”라며 적극 촉구한 바 있다.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내 대표적인 '수박(겉과 속이 다른 정치인으로, 실제 성향은 국민의힘과 유사하다는 뜻)'으로 꼽히는 이상민 의원이 조국 전 법무부 장관 배우자인 정경심 전 교수의 사면론에 대해 부정적으로 답했다. 반면 그는 이명박씨의 사면에 대해선 “자연스럽게 하지 않을 수 없는 단계”라며 적극 촉구한 바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상민 의원은 특히 '정유라씨의 모친인 최순실(현 최서원)씨도 사면해 달라고 요구했다'는 진행자의 언급에 "그러니까 일파만파 이렇게 나오고 저렇게 나오고 한다"도 답했다. 이는 '동양대 표창장' 건으로 실형을 받은 정경심 전 교수와 초유의 '국정농단' 건으로 실형을 받은 최순실씨를 같은 선에서 본 것으로도 해석할 수 있다.

반면 이상민 의원은 약 4개월 전인 지난 3월 14일 같은 방송에 출연해선 이명박씨 특별사면 관련 질문엔 “문재인 대통령께서 이 문제를 풀어내시고 퇴임하시는 것이 보기도 좋고, 또 다음 대통령한테 미룰 일도 아닌 것 같다”며 "자연스럽게 하지 않을 수 없는 단계”라며 사면을 적극 촉구했다.

다스 소송비용 뇌물수수(89억) 및 회삿돈(252억) 횡령이 인정돼 징역 17년형이 확정된 이명박씨(현재 형집행정지 상황)에 대해선 관대하면서 정경심 전 교수에겐 엄격한 잣대를 들이대고 있는 것이다.

이상민 의원은 민주당 내 대표적 '반개혁파' 정치인으로 꼽히며, 언론에 자주 나와 국민의힘에서 하고 싶은 말을 대신 해주고 있다는 질타를 받아오고 있다. 즉 중도층을 잡기는커녕 지지층마저 이탈하는데 공헌하고 있다는 것이다. 특히 그는 '민주당을 개혁하자' '민주당은 할 수 있다'는 구호를 외치는 개딸(개혁의딸)·냥아들(양심의아들)까지 줄곧 폄훼하고 있다.

다스 소송비용 뇌물수수(89억) 및 회삿돈(252억) 횡령이 인정돼 징역 17년형이 확정된 이명박씨(현재 형집행정지 상황), 그는 다스의 '진짜 주인'임이 밝혀지면서 중형을 선고받았다. 사진=연합뉴스
다스 소송비용 뇌물수수(89억) 및 회삿돈(252억) 횡령이 인정돼 징역 17년형이 확정된 이명박씨(현재 형집행정지 상황), 그는 다스의 '진짜 주인'임이 밝혀지면서 중형을 선고받았으며 전직 대통령 예우도 박탈됐다. 사진=연합뉴스

앞서 박지원 전 국정원장은 지난 21일 CBS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윤석열 정부의 8.15 광복절 특별사면과 관련, 이명박씨와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김경수 전 경남지사를 포함해 정경심 전 교수도 검토했으면 좋겠다고 밝힌 바 있다.

박지원 전 원장은 정경심 전 교수에 대해 "수감돼서 살고 있는데 건강도 그렇고 상당한 수감 생활을 했기 때문에 용서해 주는 것이 좋지 않을까"라고 했다. 실제 정경심 전 교수는 재판 중에 쓰러져 구급차에 긴급호송된 적도 있어, 건강상태가 상당히 좋지 않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에 최순실씨 딸 정유라씨가 22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저희 엄마도 사면해달라”며 “벌써 7년째 수감 중이고 60대 후반이시다. 적어도 70세 생일은 집에서 함께 하고 싶다”라며 최순실씨 사면을 요구하고 나섰다. 

정유라씨는 “제발 이제 그만 용서해주시면 안 되겠나”라며 “아기들에게도 할머니가 저렇게 사랑하는데 단 한 번이라도 할머니의 사랑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달라”고 했다. 최순실씨는 지난 2020년 6월 대법원에서 국정농단으로 징역 18년형이 확정된 바 있다. 한편 정유라씨는 지난 지방선거 당시 강용석 무소속 경기지사 후보를 지지하며, 공개 찬조연설을 하기도 했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roEjf 2022-07-28 17:21:48
그럼 표창장 위조하고 인턴등 위조한 인간을 사면하란거냐? 상계형 가장들 먼저 사면해야지.......무슨 정경심이 독립운동하고 감옥갔냐? 미친 인간들 !!!!

강창기 2022-07-27 16:34:48
마약쟁이 이재용을 다시 감옥으로 보내주세요
삼성전자 베트남법인 현지채용 한국인근로자에 갑질, 언어폭력을 일삼고 개선에 응하지 않고
한국인 근로자를 억압하고 자신의 배를 불리는 악덕기업주 이재용
- 주요 내용
1. 부당해고 : 입사 설명회 시 정년 보장 약속 하였음
☞ 그러나 매년 몇 명씩 퇴사 조치하고 있음, 언제 해고 될 지 모르는 상태 근무하고 있음
2. 주말(토,일) 강제 출근 요청에 의한 강제노동으로 주말 휴식 미 보장
☞ 쉬는 토요일 강제 근무시키고 특근비 미 지급
3. 주재원과 현지채용 한국인과는 갑과 을의 관계로 갑질 만연 : 신 노예제도라 할 수 있음
☞ 화가 났을 때 언어 폭력 및 자신과 맞지 않으면 부당해고 조치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연락(+84914999083, 1325h20@gmail.com)주십시요
감사합니다.

입시범죄자가 잘했냐? 2022-07-27 07:49:57
대법에서 판결 나온지 이제 반년 밖에 되지 않았고, 자식 입시 범죄자 주제에 사면을 한다고?
정씨가 동양대 표창장만 가지고 유죄나왔다고 착각하냐? 대법에서 입시비리 전부 유죄나왔어.


관련기사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