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원칙과 공정 무너지면 윤석열 정권 심판 요원해져"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박용진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9일 "노무현 정신을 지키겠다. 작은 희망의 불씨를 이어가 반드시 거대한 승리를 일구겠다"고 밝혔다.

박용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9일 경남 김해 봉하마을 고 노무현 전 대통령 묘역을 참배하고 있다. (사진=박용진 의원 SNS)
박용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9일 경남 김해 봉하마을 고 노무현 전 대통령 묘역을 참배하고 있다. (사진=박용진 의원 SNS)

박용진 의원은 이날 발표 예정인 서울 강북을 경선 투표 결과 발표를 앞두고 노무현 전 대통령 묘역을 참배했다.

박 의원은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오늘 봉하마을에 다녀왔다"며 "사실상 결과가 눈에 빤히 보이는 경선, 그럼에도 불구하고 계속 이렇게 가는 것이 맞나, 이 고민 풀고 여쭈려고 왔다"고 했다.

이어 "노무현 대통령께서 3당 합당을 반대하며 '이의 있습니다! 반대토론해야 합니다!'를 외칠 때, '만장일치로 통과됐다'라는 발표가 있었을 때, 그때도 '무척이나 외로운 겨울'이었다고 말씀하신 것처럼 지금 저의 심정도 그런 마음"이라고 토로했다.

그는 "노무현 대통령께서 불합리한 3당 합당에 맞서 '이의있습니다!'외치다 끌려나가면서도 끝내 포기할 수 없었던 '상식이 통하는 사람사는 세상'을 만들겠다 하는 그 노무현 정신처럼 민주당의 원칙과 공정만큼은 포기할 수 없다"고 피력했다.

(사진=박용진 의원 SNS)
(사진=박용진 의원 SNS)

박 의원은 "민주당의 원칙과 공정이 무너지면, 대한민국의 상식이 무너지는 것이고,윤석열 정권심판은 요원해진다"며 "노무현 대통령이 뻔히 질줄 알면서도 지역구 종로를 버리고, 지역주의 타파라는 명분, 원칙을 위해 도전했던 부산 북강서을 선거에 임했던 것처럼, 저도 민주당의 원칙과 공정을 위해 뒷걸음질 치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강북을에 살고 있는 주민들의 삶을 대표하고, 대한민국 국민의 삶을 변화시키기 위해, 미련하고 바보스러워 보일지라도 상식을 위해 그리고 정권심판의 희망을 위해 끝까지 경선에 임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