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까지 민주당에 시간을 주겠다는 말은 유효"

[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 신당 창당을 추진중인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1일 “이재명 대표의 사퇴와 통합형 비상대책위원회 전환이 받아들여지면 민주당과 대화할 용의가 있다"고 밝혔다.

지난 18일 서울 용산 CGV에서 열린 '길위의 김대중' 시사회에 참석한 이낙연 전 민주당 대표(사진=연합뉴스)
지난 18일 서울 용산 CGV에서 열린 '길위의 김대중' 시사회에 참석한 이낙연 전 민주당 대표(사진=연합뉴스)

이 전 대표는 이날 YTN 라디오 '뉴스킹 박지훈입니다'에 출연해 "통합 비대위 아이디어의 충정에 공감한다“며 “비대위라는 것은 대표직 사퇴다. 지도부를 바꾸면 대화할 용의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연말까지 민주당에 시간을 주겠다 하는 제 말은 유효하다"고 덧붙였다.

이 전 대표는 통합 비대위에 대해 " '원칙과 상식' 의원들이 그나마 수용 가능성이 있는 제안을 한 것 같다" 면서 "조금만 노력한다면 해결책은 나올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지도부가 노력하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 지난 20일 이 대표와 김부겸 전 국무총리의 회동과 관련해 "김 전 총리의 절박한 생각을 내가 다 아는데 결과로 나온 것은 없었다"며 "그것을 지켜보려고 예정된 방송 인터뷰까지 취소했는데 아무것도 없어서 실무적인 일은 지속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이 전 대표의 이런 발언은 이재명 대표의 2선 후퇴를 요구하면서 내년 초 신당 창당을 위한 실무 준비 작업은 계속하겠다는 취지로 풀이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