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를 '투기의 귀재' 비난, 그대로 돌려드리겠다", "정말 농사 지으려고 구입한 것인가…합리적 의심 든다"

양이원영 무소속 의원이 26일 국회 소통관에서 부친의 부동산 투기 의혹으로 의원직 자진사퇴를 밝힌 국민의힘 윤희숙 의원을 상대로 떳떳하다면 특수수사본부의 수사를 받을 것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양이원영 무소속 의원이 26일 국회 소통관에서 부친의 부동산 투기 의혹으로 의원직 자진사퇴를 밝힌 국민의힘 윤희숙 의원을 상대로 떳떳하다면 특수수사본부의 수사를 받을 것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권익위 조사에 따라 모친의 3기 신도시 인근 땅 투기 의혹으로 더불어민주당에서 제명된 무소속 양이원영 의원은 26일 국민의힘 윤희숙 의원이 부친의 세종시 농지 매입 관련 의혹이 불거지자 전날 의원직 사퇴와 대선 불출마 의사를 밝힌 것과 관련, "스스로 떳떳하다면 당당하게 특수수사본부의 수사를 받아 부친 땅과 연관이 없음을 입증하면 된다"고 촉구했다.

양이원영 의원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의원직 사퇴라는 강경수를 들고 나와 처음에는 놀랐는데 가만히 들여다 보니 이상하다. 무릎을 치는 묘수다. '사퇴쇼' 아닌가. 깜빡 속아 넘어갈 뻔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의원직을 사퇴한다면서 사퇴 여부는 왜 민주당에 떠넘기는가"라고 덧붙였다.

양이 의원은 "윤 의원이 직접 참여한 국민의힘 부동산투기조사특별위원회는 제 이름을 거론하며 '가족 투기 의혹' '성역 없는 조사가 필요하다'고 했다. 윤 의원은 지난 3월 15일 SNS에서도 저를 '투기의 귀재'라고 비난했다"면서 "그대로 돌려드리겠다. 윤 의원이 '투기의 귀재'가 아닌지 입증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지난 2016년, 여든이 다 되신 고령의 부친이 시가 8억 원 상당의 3,000평 농지를 농사를 짓기 위해 구매했다는 해명은 상식적으로 납득하기 어렵다"며 "더구나 부친이 구매한 농지는 당시 윤 의원이 근무했던 KDI(한국개발연구원) 인근이었고 개발호재가 있었다"고 지적했다.

양이 의원은 "언론 보도에 따르면 구입 당시에 비해 현재 3배 이상 올랐다고 한다"며 "농사를 정말 지으려고 구매한 것인지, 자금의 출처는 어떻게 되는지, 해당 토지의 정보는 어디서 획득한 것인지, 여러 가지 의문과 합리적 의심이 든다"고 말했다.

그는 "저는 경제적으로 독립해 살고 있는 어머니가 기획부동산에 속아서 자투리 지분 구입한 땅과 농지들에 대해 연관성을 조사받았으며 이미 특수본 조사결과로 무혐의 처분받았는데 권익위에서 또 거론했고 국민의 힘에서도 진정서를 넣었다. 그래서 또 조사를 받았다"며 "기획부동산에 그렇게 속아서 카드대출, 보험대출로 땅을 연이어 구매한 것도 모르는 불효녀 죄를 알아서 성실하게 조사받았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아울러 "저의 어머니가 기획부동산에 속아서 산 땅들은 구매가격의 10분의 1 정도인 공시지가 이하로 내어 놓아도 연락조차 없는 땅"이라며 "자투리 땅들 지분을 다 합쳐도 몇 천만원 정도다. 다 팔아서 사회에 환원하겠다고 했지만 팔리지 않는다. 기획부동산 사기로 속아 산 땅이라는 걸 다시 한 번 확인하고 있다"고 자신의 의혹을 해명했다.

양이 의원은 "윤 의원은 부친 농지 팔아서 사회에 환원하실 생각은 없는가"라며 "설마, 그 땅 팔기 아까워서 그러신 건 아니라고 믿고 싶다"고 했다.

그는 "윤 의원은 무엇을 위해 정치를 하기에 의원직 사퇴가 그렇게 쉬운가"라며 "의원직은 자신의 이익을 위해 그렇게 가볍게 던질 수 있는 자리로 생각한 것은 아닌가"라고 꼬집었다.

양이 의원은 "국가공무원법에 따르면 공무원은 조사 및 수사기관에서 비위와 관련해 조사 또는 수사 중인 경우 퇴직을 허용해선 안된다. 국회의원도 공직자 중 한 사람으로서 잘못이 있다면 사직이 아니라 국민의 뜻에 따른 징계를 받아야 한다"며 "얼마나 묘수가 급했으면 동료의원들도 고려도 하지 안했을까 싶다. 탈당 권유도 받지 않은 윤 의원이 의원직 사퇴를 선언했으니 다른 의원들은 어쩌라는 말인가"라고 반문했다.

또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도 딱하다. 민주당보다 더욱 강하게 처벌하겠다는 제1야당 대표로서의 발언을 책임지라"며 "꼼수 찾으며 악어의 눈물 뒤에 숨지 말라"고 충고했다.

양이 의원은 "국민의힘 의원들은 취사선택하지 말라. 저를 연좌제로 묶어 맹비난한 지 불과 반년도 되지 않았다"며 이제 와서 윤 의원은 연좌제라고 부당하다니 참 국민의힘 답다"고 비판했다.

그는 "윤 의원과 국민의힘에 요구한다. 성실히 수사부터 받기를 바란다"면서 "유권자들을 쉽게 속일 수 있다고 생각하지 말라. 정치도 이제 진실만이 통하는 시대가 되고 있다"고 주장했다.

관련기사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