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연말을 앞두고 식음료 업체들이 집에서 '홈파티' 등으로 즐길 수 있는 제품들을 연이어 출시하고 있다.

GS25 모델이 라면코너 앞에서 '꼬꼬누룽지탕면'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GS리테일
GS25 모델이 라면코너 앞에서 '꼬꼬누룽지탕면'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GS리테일

GS25는 최근 '꼬꼬누룽지탕면'을 출시했다. 닭백숙에 누룽지를 더한 누룽지백숙을 용기면으로 구현한 제품이다. 꼬꼬면의 맑은 국물에 인삼향과 칼칼함을 더해 삼계탕 특유의 풍미를 높였고 꼬들한 면발과 구수한 즉석 누룽지를 한 그릇에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사측 설명이다. 올해 3월에 출시한 '참깨누룽지탕면'에 이은 누룽지라면 시리즈 2탄이기도 하다.

GS리테일 가공기획팀 권민균 MD는 "코로나19와 사회적 거리두기의 영향으로 집에서 식사 및 야식으로 라면과 즉석밥을 즐기는 고객들을 위해 새로운 콘셉트의 신제품을 기획했다"며 "지속되는 '모디슈머'(Modisumer) 트렌드에 발맞춰 고객들의 만족감을 높임은 물론 색다른 즐거움까지 제공할 수 있는 제품을 지속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GS25 '스테이크 키트' /ⓒGS리테일
GS25 홈파티용 축·수산 상품 7종 /ⓒGS리테일

GS25는 '플렉스스테이크키트' 2종, '토마호크스테이크', '캐네디언자숙랍스터세트', '연어스테이크세트' 등 홈파티용 축·수산 상품 7종도 출시했다. 플렉스스테이크키트는 호주산 청정우 립아이600g키트와 부챗살600g키트 2종으로 구성됐다. 각 키트 상품에는 버터, 생와사비, 스테이크 소스가 동봉됐다. 토마호크스테이크는 소 특수 부위인 등심, 새웃살, 늑간살 등으로 구성된 스테이크다.

GS리테일 김경한 축산상품 MD는 "번거롭게 장을 보며 여러 식재료를 사지 않아도 될 수 있게 홈파티용 스테이크 키트를 비롯해 편리하고 다양한 축수산 상품을 선보였다"고 설명했다.

GS25모델이 '수제 딸기잼키트'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GS리테일
GS25모델이 '수제 딸기잼키트'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GS리테일

또 딸기잼을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수제딸기잼키트300G'도 17일 출시했다. 딸기, 설탕, 제조시 필요한 1회용 용기, 보관용 유리병, 만드는 설명서 및 유리병을 장식 할 수 있는 데코스티커까지 들어 있다. 딸기를 깨끗하게 세척한 후, 설탕과 딸기를 냄비에 함께 담아 물(즙)이 생길 때까지 조물조물 으깨어주고 약불에서 10분 정도 끓였다 식힌 뒤 유리병에 넣고 장식까지 하면 완성된다.

김경훈 GS리테일 과일담당 MD는 "집안에 있는 시간이 점점 증가함에 무료함을 느끼는 고객이 많을 거라 판단해 제철 과일을 가지고 재미와 추억을 함께 제공하고자 딸기잼키트를 기획했다"며, "많은 분들이 힘들겠지만, 생산 농가분들도 판매에 어려움이 있다는 것을 공감해 많은 소비로 이어지면 좋겠다"고 말했다.

테라 브랜드 신상 굿즈 4종과 2021 미쉐린 가이드북으로 구성된 선물세트 한정판. /ⓒ하이트진로
테라 브랜드 신상 굿즈 4종과 2021 미쉐린 가이드북으로 구성된 선물세트 한정판.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테라 브랜드 신상 굿즈 4종과 2021 미쉐린 가이드북으로 구성된 선물세트를 제작, 한정 판매한다고 17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테라와 진로의 브랜드 인지도 강화를 위해 다양한 브랜드 굿즈와 두꺼비 캐릭터를 활용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한 바 있다. 이번에 판매하는 테라 굿즈 선물세트는 ▲테라 원샷 잔 2개, ▲테라 캔 트레이 미니 오프너 1개, ▲테라 윙카 USB 1개, ▲테라박스 두꺼비 피규어 1개 등의 굿즈 4종과 미쉐린가이드와 함께 제작한 '테라X 미쉐란 가이드 서울 2021 북'으로 구성됐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일상적인 것들이 일상일 수 없는 이번 연말연시, 테라를 다같이 모여 함께 즐기지 못하는 아쉬움을 달래고자 선물세트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소비자 접점에서의 마케팅 활동을 통해 테라만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대세감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파리바게뜨 '크리스마스 홈파티팩' /ⓒ파리바게뜨
파리바게뜨 '크리스마스 홈파티팩' /ⓒ파리바게뜨

파리바게뜨는 '크리스마스 홈파티팩'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자체 가정간편식 브랜드인 '퍼스트 클래스 키친'과 크리스마스 시즌 한정 제품, 프리미엄 와인 등의 제품을 한번에 담은 것이다. 이탈리아의 전통 크리스마스 간식 '파네토네'를 담았다. 패키지는 파네토네와 함박스테이크라이스, 나폴리탄 토마토 파스타와 그란데 알베로네 퀸투스 와인 2병으로 구성된 '파네토네 홈파티팩', 초코퍼지케이크와 함박스테이크라이스, 나폴리탄 토마토 파스타, 그란데 알베로네 퀸투스 와인 1병으로 구성된 '둘이서 홈파티팩', X-MAS 생크림 케이크와 포카챠를 담은 포카챠팩, 라파주 와인 1병으로 구성한 '다같이 홈파티팩' 샌드위치들로 구성한 'X-MAS 샌드위치 파티박스' 등으로 구성됐다.

한정판 '던파 간식 패키지' /ⓒ넥슨
한정판 '던파 간식 패키지' /ⓒ넥슨

넥슨은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개발 네오플)'와 간식대장이 제휴를 맺고 한정판 '던파 간식 패키지'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 패키지는 총 22종의 간식과 게임 아이템 '간식대장 보상상자'로 구성된다. '아라드인만의 미니 PC방' 콘셉트를 살린 것이 특징이다.

네오플 조종실 남윤호 실장은 "최근 집에서 게임을 플레이하는 시간이 많아진 유저들에게 '던파 미니 PC방' 콘셉트의 간식 패키지를 선물하고자 이번 제휴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