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이 전라남도와 공동 개발해 선보이는 상생 가정 간편식 3종 '전복간장비빔223g', '전복고추장비빔223g', '완도광어조림400g'. / ⓒGS리테일
GS리테일이 전라남도와 공동 개발해 선보이는 상생 가정 간편식 3종 '전복간장비빔223g', '전복고추장비빔223g', '완도광어조림400g'. / ⓒGS리테일

[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GS리테일은 전남바이오산업진흥원 해양바이오연구센터와 공동 개발한 가정간편식(HMR) 3종 '전복간장비빔223g', '전복고추장비빔223g', '완도광어조림400g'을 2020년 12월 30일 슈퍼마켓 GS더프레시, 온라인장보기 플랫폼 GS프레시몰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GS리테일은 지난해 7월, 전라남도와 1500억 원 규모 농·수·축산물을 구매하는 약정서를 체결한 바 있다. 상품 패키지는 전라남도를 배경으로 제작중인 이준익 감독의 영화 '자산어보'와 컬래버해 영화 영상을 디자인에 적용했으며, 중간 유통단계를 혁신해 시중 상품 대비 가격 경쟁력을 높였다는 것이 사측 설명이다. GS리테일은 이번에 선보이는 가정간편식 3종을 시작으로 전복삼각김밥 등 전라남도 특산품을 활용한 공동 개발한 상품을 지속 선보일 계획이며 판매 채널도 편의점 GS25 등으로 지속 확대해 갈 방침이다.

GS25와 롯데제과의 말랑카우 컬래버레이션 제품들. / ⓒGS리테일
GS25와 롯데제과의 말랑카우 컬래버레이션 제품들. / ⓒGS리테일

GS리테일 편의점 GS25도 롯데제과와 손잡고 2021년 신축년을 맞아 '말랑카우' 캐릭터 '말랑이'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컬래버레이션 상품은 2021년 1월 1일부터 출시되며, '말랑카우 그랜드야쿠르트 딸기맛', '말랑카우 밀크에이드', '말랑카우 화이트초코라떼', '말랑카우 밀크카우아이스크림', '말랑카우볼', '말랑카우 순우유케이크', '말랑카우 물티슈' 등이 순차적으로 출시된다. 또 말랑이의 캐릭터와 콘셉트를 활용해 도시락, 샌드위치, 김밥 등 프레시푸드(Fresh Food) 기획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오리온 '하양송이' / ⓒ오리온
오리온 '하양송이' / ⓒ오리온

오리온은 36년 된 스테디셀러 '초코송이'의 자매품 '하양송이'를 출시한다고 2020년 12월 29일 밝혔다. 이 제품은 하얀색의 치즈맛 초콜릿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1020세대의 입맛과 취향을 반영한 제품으로, 젊은층이 즐겨먹는 간식인 치즈케이크와 치즈볼의 ‘단짠(달콤+짭짤)맛’을 구현했으며, 비스킷에도 생크림을 추가해 부드러운 풍미와 가볍고 바삭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사측 설명이다.

하림 'IFF 한판 불닭발볶음 고추장맛', 'IFF 한판 닭똥집볶음 소금구이' / ⓒ하림
하림 'IFF 한판 불닭발볶음 고추장맛', 'IFF 한판 닭똥집볶음 소금구이' / ⓒ하림

하림은 'IFF 한판 불닭발볶음 고추장맛', 'IFF 한판 닭똥집볶음 소금구이' 2종을 출시했다고 2020년 12월 29일 밝혔다. 두 제품 모두 하림의 닭고기를 영하 35℃ 이하에서 40분간 개별 급속 동결하는 IFF(Individual Fresh Frozen) 기법으로 신선함을 살리되 닭 특수부위 특유의 냄새가 나지 않게 했다는 것이 사측 설명이다. IFF 한판 불닭발볶음 고추장맛은 국내산 고춧가루와 고추장을 넣은 특제 소스로 만들어 칼칼하고 강렬한 매운맛이 특징이며, IFF 한판 닭똥집볶음 소금구이는 닭근위를 마늘과 참기름에 볶아 고소한 풍미가 매력적인 제품이라고.

스타벅스 '홀 그레인 오트 라떼'/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스타벅스 '홀 그레인 오트 라떼'/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2021년 1월 1일 신축년 새해를 앞둔 2020년 12월 31일, '홀 그레인 오트 라떼'’를 비롯한 뉴이어 음료 3종, 푸드 5종, MD 상품 26종 등을 선보였다. '홀 그레인 오트 라떼'는 귀리, 현미, 보리, 흑미, 백태, 검정콩, 검정깨 등 곡물을 담은 오트밀크에 백앙금으로 달콤한 맛을 표현했으며, '홀 그레인 오트 블렌디드'는 흑임자 찹쌀떡이 함께 블렌딩돼 쫄깃쫄깃하게 씹히는 떡의 식감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이 사측 설명이다. 이 두 제품은 대체우유 중 하나인 오트밀크로 개발된 음료라는 점도 특징이다.

파스쿠찌 '白 밀크 쉐이크'/ ⓒSPC그룹
파스쿠찌 '白 밀크 쉐이크'/ ⓒSPC그룹

SPC그룹 커피전문점 파스쿠찌는 2021년 '하얀 소의 해'를 맞아 우유의 맛을 강조한 '白(백) 밀크 쉐이크'를 출시한다고 2020년 12월 30일 밝혔다. '순백의 하얀 새해! 새해 복 많이 받으소!(Welcome White New Year)'라는 콘셉트로 '흰 소'의 이미지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이태리 전통 천일염 젤라또와 고소한 우유를 함께 블랜딩하여 쫀득하면서도 부드러움을 식감과 깔끔한 맛이 매력적이라고 사측은 설명했다.

관련기사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