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공감TV "尹대통령, 北 미사일 발사 다음날 밤늦게까지 술 마셨다"
상태바
열린공감TV "尹대통령, 北 미사일 발사 다음날 밤늦게까지 술 마셨다"
  • 고승은 기자
  • 승인 2022.05.25 23:03
  • 댓글 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보자로부터 받은 13일밤 사진 공개, 연이은 '안보 불감증' 논란. '애주가'였던 盧 전 대통령은 임기 동안 술 입에 안 대

[서울=뉴스프리존] 고승은 기자 = 북한이 동해상으로 탄도미사일을 발사한 다음날인 지난 13일 윤석열 대통령이 자택인 서초구 아크로비스타 인근의 한 술집에서 밤늦게까지 술을 마셨다는 내용이 '열린공감TV'를 통해 전격 보도됐다. 

북한이 탄도미사일 3발을 발사한 당일인 지난 12일 저녁에도 정작 국가안전보장회의(NSC)가 소집되지 않았고, 김성한 국가안보실장이 주재한 '국가안보실 점검회의'만 열려 새 정부의 '안보 불감증'을 예고한 바 있는데 대통령 취임 3일만에 또 논란이 불거진 셈이다.

북한이 동해상으로 탄도미사일을 발사한 다음날인 지난 13일 윤석열 대통령이 자택인 서초구 아크로비스타 인근의 한 술집에서 밤늦게까지 술을 마셨다는 내용이 '열린공감TV'를 통해 전격 보도됐다. 새 정부의 '안보 불감증' 논란이 또 불거질 전망이다. 사진=열린공감TV 방송화면
북한이 동해상으로 탄도미사일을 발사한 다음날인 지난 13일 윤석열 대통령이 자택인 서초구 아크로비스타 인근의 한 술집에서 밤늦게까지 술을 마셨다는 내용이 '열린공감TV'를 통해 전격 보도됐다. 새 정부의 '안보 불감증' 논란이 또 불거질 전망이다. 사진=열린공감TV 방송화면

'열린공감TV'는 25일 방송에서 익명의 제보를 통해 한 장의 사진을 소개했다. 윤석열 대통령이 한 가게에서 시민 4명과 함께 사진을 찍은 모습이다. 사진의 촬영 시간은 지난 13일 밤 11시경이라고 소개됐다. 사진에 찍힌 윤석열 대통령의 모습을 보면, 얼굴은 붉어져 있고, 눈도 풀려 있어 당시 술을 적잖게 마신 것으로 보인다.

'열린공감TV'는 제보자로부터 '윤석열 대통령이 걸어서 왔다'는 제보를 받았고, 또 사진에 찍힌 가게의 인테리어 모습을 통해 아크로비스타 인근의 상업지역을 수색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아크로비스타 인근에 위치한 한 가게를 찾아냈다. 

해당 음식점의 메뉴판을 보면 밥을 판매하진 않았고 맥주와 양주·와인 등을 포함한 주류와 각종 안주, 차와 쥬스 등을 판매하고 있었다. '열린공감TV'는 지난 23일 해당 가게 주인으로부터 '윤석열 대통령이 지지난주(13일경)에 한 번 다녀갔고, 술을 약 밤 11시까지 마셨으며, 같이 온 경호원들은 여기 지키고 있었다'라는 답을 받았다.

열린공감TV측은 제보받은 해당 술집을 찾아내 윤 대통령의 음주 사실을 확인했다. (사진=열린공감TV 방송화면)
열린공감TV측은 제보받은 해당 술집을 찾아내 윤 대통령의 음주 사실을 확인했다. (사진=열린공감TV 방송화면)

'열린공감TV'는 "이런 모습은 윤석열 대통령 지지하셨던 분들도 과연 이해할 수 있을까"라며 "정치적으로 아무리 준비가 돼 있지 않고, 국정에 대해선 많이 모른다는 것은 윤석열 대통령 찍은 분들도 충분히 알고 있고, 그게 오히려 장점이라 판단하고 찍었을거라는 생각이 든다"라고 했다.

'열린공감TV'는 "그런데 지금 모습은 취임한지 2주밖에 안 된 대통령으로서의 긴장감이나 이런 모습과는 아주 거리가 멀어보인다"라며 "과연 이런 모습 보고도 우리나라의 국정과 안보를 과연 윤석열 대통령에게 맡기는 것이 올바른 선택인가라는 의문이 들지 않을 수 없다"고 직격했다.

마을 이장을 지낸 뒤 재선 남해군수를 지낸 김두관 의원은 지역주의 타파와 학력파괴의 상징으로 여겨지며 `리틀 노무현'이란 별명을 얻기도 했다. 사진=연합뉴스
평소 '애주가'로 잘 알려진 윤석열 대통령처럼 역대 대통령들 중에도 애주가는 꽤 있었다. 노무현 전 대통령도 '애주가'로 알려져 있지만, 5년 임기 동안엔 술을 전혀 마시지 않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평소 '애주가'로 잘 알려진 윤석열 대통령처럼 역대 대통령들 중에도 애주가는 꽤 있었다. 노무현 전 대통령도 '애주가'로 알려져 있지만, 5년 임기 동안엔 술을 전혀 마시지 않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노무현 정부 당시 청와대 홍보수석을 지냈던 조기숙 이화여대 교수는 과거 SNS에서 "노무현 대통령은 청와대 만찬시 늘 와인잔에 포도주스로 건배를 했다"라며 "'술을 못하시나'라는 내 질문에 대통령은 24시간 위기상황에 대처할 준비를 해야 하는데 술 마시고 판단력 읽으면 곤란하다'고 답했다"고 소개한 바 있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5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2022-05-29 19:28:15
보도내용이 사실이라면 속상하네요..
대통령의 무게를 좀더 가지시면 좋겠습니다. 5년동안 나라를 위해주셔요..

시원한 사람 2022-05-29 14:30:22
임기 5년 대통령이 되면
취미및 생활방식 다 바꿔야 되나요~??

전 아니라고 봅니다
태통령도 사람이기에 5년 동안 국민과 나라에 최선을 다하돼
자신의 삶 (취미와 생활) 도 충실히 하셨음 합니다

이제까지 그런 대통령이 없다보니 지금의 윤석열 대통령의 행보가 낮설긴 하지만
응원합니다~^^

자신의 삶이 시간이 없는 5년은 지옥같은 임기생활이 아닐까요~??

그러다보니 전 대통령들이 대통령만 당선되고 나면 다른사람이 되더군요
한마디로 초심을 잃은 대통령~~~;;;
그러다보니 공허함으로 가득하겠죠

지금의 윤 대통령님의 생활과 취미 방식의 모습 응원합니다
그리고, 국민과 나라를 위해 최선을 다해주시기를

곰이 2022-05-28 19:07:02
노무현대통령으로 물타기하는 기레기~ 비상시국에 술푸는 알콜중독자는 탄핵감이다

해운 2022-05-28 18:19:05
술깼나?

ㅋㅋㅋㅋ 2022-05-28 15:50:56
아닠ㅋㅋㅋㅋ 미사일 보고 발사체라고 괜찮다고 하던사람들 내로남불 개오지넼ㅋㅋㅋㅋ
그래서 니들은 미사일 발사할때 뭐 조치라도 취했어?
똥묻은 개들이 ㅋㅋㅋㅋㅋㅋ


관련기사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