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담함 금할 수 없어…분열은 국민 절망, 통합만이 살 길"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더불어민주당내 최대 의원모임인 '더좋은 미래(더미래)'는 15일 이낙연 전 대표의 신당 선언에 대해 "신당 창당 선언을 철회해 달라"고 촉구했다.

강훈식 의원 등 더불어민주당 더좋은미래 의원들이 15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김정현 기자)
강훈식 의원 등 더불어민주당 더좋은미래 의원들이 15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김정현 기자)

강훈식 의원 등 더미래 소속 의원들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민주당의 분열은 윤석열 정권 심판을 가로막을 뿐이다. 내년 총선은 윤석열 정권을 심판하는 선거가 돼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들은 "민주당 당대표와 민주정부의 총리까지 역임한 이낙연 전 대표가 신당 창당을 선언했는데 참담함을 금할 수 없다"며 "민주당의 큰 어른에 느닷없는 신당 창당 선언은 말씀하신 희망도, 새로운 정치도 아니다"라고 비판했다.

이어 "그저 민주당과 지지세력의 분열만을 가져올 것"이라며 "민주당이 분열한다면 현 정권에 대한 심판은 실패로 이어질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들은 "민주당의 총선 패배를 국민의힘과 윤석열 정부는 폭정과 무능에 대한 용납으로 받아들일 것이 분명하다"며 "이 전 대표는 국민의 정치 불신과 크나 큰 절망을 책임지실 수 있겠는가"라고 반문했다.

또 "이 전 대표는김대중 전 대통령의 영입으로 민주당에 들어와 호남에서 다선 의원이 돼서 당대표까지 지냈다"며 "민주당을 위기에 빠뜨릴 것이 아니라 윤석열 정권 심판에 앞장서 주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함께 했던 민주당과 그 지지자들에 대한 최소한의 정치적 도리를 지켜달라"고 덧붙였다.

이들은 당 지도부를 향해서도 "당의 단결과 통합에 대한 1차적 책임은 당 지도부에 있다"며 "당내에 다양한 의견을 가진 의원들을 비롯한 각 의견그룹을 적극적으로 만나 소통해 달라"고 밝혔다.

끝으로 "민주당의 분열은 국민의 절망"이라며 "통합만이 살 길"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관련기사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