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자 수 5만 1000명, 고용률 66% 목표, 5대 핵심전략 설정

[전남=뉴스프리존]김영만 기자= 무안군이 올해부터 2026년까지 4년간 일자리 사업 추진내용이 담긴 민선 8기 일자리대책 종합계획을 수립, 공고했다.

무안군, 민선 8기 일자리대책 종합계획 웹자보
무안군, 민선 8기 일자리대책 종합계획 웹자보

무안군은 이번 종합계획을 통해 취업자 수 5만1000명, 고용률 66% 달성을 목표로 △계층맞춤 안정적 일자리 창출,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 △청년창업·창직 일자리 발굴, △지역고용 일자리 거버넌스 구축, △일자리 인프라 기반 구축 등 5개의 추진전략을 중심으로 231개의 일자리 관련 사업을 추진한다.

세부과제로는 공공일자리 사업 확대,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 창출, 청년 취·창업 지원, 고용·일자리센터를 통한 고용 연계, 항공 MRO 단지 조성, K-푸드 융복합산단 조성, 복합문화공간 조성, 지역개발 사업 추진 등으로 국정 운영 방향과 공약사항을 중심으로 정해진 과제들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김산 군수는 “향후 4년간 일자리 사업 추진전략과 핵심과제를 바탕으로 공시된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는 확신을 가지고 종합계획을 수립했다”며 “이번 계획을 바탕으로, 모두가 일하기 좋은 양질의 일자리로 가득한, 비상 일자리로 생동하는 행복무안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지역 일자리 목표 공시제는 고용정책기본법에 근거해 지방자치단체장이 지역일자리 목표 및 대책을 수립, 공표하고 지역의 책임성·자율성을 높여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한 제도로 전국 지자체가 참여하고 있다. 또한, 고용노동부에서는 매년 공시된 일자리 시책 및 사업성과를 평가해 우수 지방자치단체를 선정·시상하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무안군은 지난해 7월 고용노동부 주관 ‘2022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 대상’ 지역 일자리 목표 공시제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