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11일부터 27일까지 연휴 전‧중·후 3단계 중점 점검

[전남=뉴스프리존]김영만 기자= 영산강유역환경청이 설 연휴를 맞아 오염물질 불법 배출 등 환경오염 예방을 위해 특별감시를 실시한다.

영산강유역환경청 전경
영산강유역환경청 전경

1월 11부터 27일까지 실시하는 특별감시는 설 연휴기간 전과 연휴기간 중, 연휴기간 후 3단계로 구분해 사전 홍보, 순찰 및 점검, 기술지원 등을 추진한다.

연휴기간 전(1. 11. ~ 1. 20.)에는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1804개소)에 자율점검 협조문을 발송, 자체적으로 점검을 유도하는 한편, 설 연휴 특수가 큰 도축장과 산단지역 등에 대하여는 순찰과 단속을 실시한다.

연휴기간 중(1. 21. ~ 1. 24.)에는 영산강·섬진강 수계의 주요 하천에 대한 순찰과 함께, 환경오염 사고에 신속히 대처하기 위해 24시간 ‘환경오염사고 대비 상황실’을 설치·운영한다.

이 기간 중 폐기물 불법투기, 오염물질 불법배출 등 환경오염행위를 발견한 경우 국번 없이 128(휴대전화는 지역번호+128) 또는 영산강유역환경청 상황실에 전화로 신고하면 된다.

연휴기간 후(1. 25. ~ 1. 27.)에는 녹색환경지원센터와 협업, 기술지원도 실시할 계획이다. 설 연휴 기간 중 환경시설에 문제가 발생해 기술지원이 필요한 경우 ‘영산강유역환경청 환경감시단‘으로 신청하면 지원받을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