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계훈련 합류 전남드래곤즈 선수들과 손발 맞춰

[전남=뉴스프리존]김영만 기자= 전남드래곤즈가 브라질 출신 공격형 미드필더 발디비아(28)와 전남 유스 박태용(22)을 영입했다.

전남드래곤즈 유니폼을 입은 발디비아와 박태용
전남드래곤즈 유니폼을 입은 발디비아와 박태용

유소년 시절부터 두각을 드러낸 발디비아는 2016년 브라질 U23 축구대표팀에 선발돼 맨시티 GK 에데르송, 라치오 FW 안데르손 등과 함께 활약하며 4경기 출전, 1득점을 기록했다. 브라질과 사우디 리그에서 활약한 발디비아는 프로통산 297경기 출전, 33득점으로 능력을 증명했다.

박태용은 순천중앙초-광양제철중-광양제철고를 졸업한 전남 유스로 대학무대(광운대)에서도 본인의 실력을 입증했다. 지난 2022년 10월 올림픽 축구국가대표팀 소집명단에도 이름을 올린 박태용은 기본기와 기술력을 갖춘 중앙미드필더로 성장 가능성이 높다는 평가다.

전남에 입단한 발디비아는 “전남에 입단하게 되어 기분이 좋다. 전남이 목표하는 승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팀을 위해서 그라운드에서 모든 것을 쏟아내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또한, 전남 유스 출신 박태용은 “꿈에 그리던 전남에 입단하게 돼 매우 기쁘다. 프로에서 살아남기 위해 어느 누구보다 노력하고 잘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발디비아와 박태용은 세계 현대미술과의 교류를 선도하는 ‘전남도립미술관’에서 프로필 촬영과 관람을 이용한 후 곧바로 동계훈련에 합류해 기존 전남 선수들과 손발을 맞추기 시작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