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인공지능융합연구원, 마이크로소프트ㆍ ㈜고우넷과 함께 진행
[서울=뉴스프리존]김희주 기자=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인공지능융합연구원이 오는 10일 (수) 오후 2시~5시까지 세종대 교수, 직원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마이크로소프트ㆍ㈜고우넷과 함께 AI 및 챗GPT 활용 교육을 실시한다.

세종대에 따르면 교육과정은 ▲Microsoft Digital Transformation ▲Microsoft AI 솔루션(Microsoft Copilot, Azure AI Studio, Etc) ▲AI를 활용한 수업, 교과 과정 활용 사례 등으로 AI 및 챗GPT를 활용한 실습 중심으로 3시간 동안 진행된다고 9일 밝혔다.
유성준 세종대 인공지능융합연구원 원장은 “세종대는 국내 4년 대학에서 가장 먼저 코딩을 의무화했으며, 전체 재학생 중 70%가 이공계 학생이다. 세종대는 인공지능 분야에서 많은 논문을 발표하며, 국내 최고대학으로 성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주)고우넷회장 겸 서울상공회의소 성동구 허범무 회장은 “세종대에서 마이크로소프트와 고우넷이 협의해 인공지능 교육을 하게 돼 매우 기쁘다. 2024 CES에서도 인공지능이 가장 중요한 화두다. 인공지능을 활용한 기업만 살아남을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강의는 마이크로소프트 공공교육 심재경 팀장과 최재형 매니저가 한다.
세종대에서 인공지능 수업을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가능하며 세종대 홍보실로 이름, 소속, 연락처를 기재해 신청하면 된다.
단, 30명 선착순으로 강의 당일 노트북을 지참하면 된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내 댓글 모음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