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병영 위원장 등 교육위원 함양 방문...지역 교육현안∙예산 지원 등 논의

[경남=뉴스프리존]이도훈 기자= 진병영 함양군수는 최근 군을 방문한 경상남도의회 교육위원회 박병영 위원장을 비롯한 교육위원 7명과 상림 산책로를 탐방하며, 함양군 교육 발전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며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진병영 함양군수가 경상남도의회 교육위원회 박병영 위원장과 위원들과 함양 상림 산책로를 걸으며 함양 교육발전을 위한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사진=함양군) 
진병영 함양군수가 경상남도의회 교육위원회 박병영 위원장과 위원들과 함양 상림 산책로를 걸으며 함양 교육발전을 위한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사진=함양군) 

진병영 군수는 함양학생도서관과 교육지원청 신축, 미래교육지구 사업 등 지역 교육현안사업에 대해 위원들에게 상세히 설명하고, 교육사업 추진 지원과 예산 확보에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요청했다.

이번 만남에는 함양교육지원청 송호찬 교육장과 최경호 덕유교육원장이 함께 하며, 지역 교육사업 현안 사업추진을 위한 예산지원 등을 적극 피력하고, 지역교육 발전을 위해 함양군과 교육지원청의 긴밀한 협조체계 유지 현황과 도의회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한편 함양학생도서관 이전 신축 사업은 지난달 24일 경상남도의회 본회의를 통과해 사업 시행이 확정됨에 따라 2026년 착공할 계획이다.

함양군은 이에 더해 조기 착공을 위한 신속한 예산확보 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이 지속가능한 저널리즘을 만듭니다.

정기후원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