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소식] 이상근 군수, 마동호 생태체험 관광권역 조성사업지 방문
하반기 공공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경남=뉴스프리존]김회경 기자= 고성군 지역인재 양성과 장학사업을 이끌어가고 있는 (재)고성교육재단에 교육발전기금 기탁 소식이 이어지고 있다.

고성군산림조합 교육발전기금 기탁 모습.(사진=고성군)
고성군산림조합 교육발전기금 기탁 모습.(사진=고성군)

고성군에 따르면 고성군산림조합은 9일 고성군청을 방문, 고성군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써달라며 교육발전기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

고성군산림조합은 군의 산림경영지도 사업의 전담기관으로서 임업경영의 생산성 증대와 경쟁력 향상에 힘쓰며 산림발전에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으며, 특히 올해 초 (재)고성교육재단에 교육발전기금을 500만원을 기탁한 바 있다.

황영국 조합장은 “고성군의 학생들이 우수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올해 초 기탁에 이어 두 번째 기탁을 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계속 고성군의 교육발전에 관심을 갖겠다”고 말했다.

이에 (재)고성교육재단 최상림 이사장은 “자라나는 고성군의 학생들을 위해 교육발전기금을 기탁해주신 고성군산림조합의 모든 분에게 감사드린다”며 “기탁해주신 교육발전기금은 학생들을 위해 소중히 잘 사용하겠다”고 화답했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소중한 교육발전기금을 기탁해주신 고성군산림조합을 비롯해 고성군 교육발전에 적극적인 관심을 가져주시는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앞으로도 많은 분께서 고성군 교육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이상근 고성군수 마동호 생태체험 관광권역 조성사업지 방문.(사진=고성군)
이상근 고성군수 마동호 생태체험 관광권역 조성사업지 방문.(사진=고성군)

▶이상근 고성군수, 마동호 생태체험 관광권역 조성사업지 방문

“생태와 사람이 공존하는 것에 역점 두고 진정한 생태체험형 관광권역으로 조성”

이상근 고성군수가 8일 마동호 생태체험 관광권역 조성사업지를 방문, 현장을 살폈다.

민선 8기 취임 2주년을 맞은 이상근 군수는 고성군이 ‘힐링과 치유, 생태관광의 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마동호 국가습지 생태체험 관광권역 조성을 주요 추진과제로 삼고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특히 마동호 국가습지 생태체험관광권역 조성사업은 마동호 습지를 중심으로 마암면 삼락리∙두호리, 거류면 거산리 일원에 사업비 364억2500만원을 투자해 국가습지센터 및 보전∙이용시설, 국가갈대 습지 힐링타운, 갈대습지 생태공원, 독수리 보전센터를 건립해 당항포 관광지와 연계돼, 새로운 관광수요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상근 군수는 “생물다양성이 풍부하고, 보전 가치가 높은 마동호 국가습지보호지역의 지속 가능한 이용과 보전 관리를 위해 자연을 훼손하지 않고 생태와 사람이 공존하는 것에 역점을 두고 진정한 생태체험형 관광권역으로 조성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마동호 국가습지보호지역은 멸종위기종, 천연기념물, 희귀식물 등 739종의 다양한 생물이 서식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남해안에서는 보기 힘든 34㏊의 넓은 갈대밭이 형성돼 있다.

이에 고성군은 체계적이고 지속가능한 마동호 습지의 이용∙관리 및 보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갈 방침이다.

고성군청 전경.(뉴스프리존DB)
고성군청 전경.(뉴스프리존DB)

▶고성군, 하반기 공공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고성군이 오는 15일부터 19일까지 하반기 공공근로,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공공근로사업은 저소득층, 장기실업자 등 취업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매년 상∙하반기 추진하는 직접일자리사업으로, 사업기간은 오는 8월12일부터 12월11일까지며, 모집규모는 186명이다.

참여대상은 18세 이상의 가구소득이 기준중위소득 60% 이하, 재산이 3억원 이하인 고성군민으로, 마을환경정화, 공공서비스 지원 등 공고문에 기재된 세부사업 중 원하는 업무를 선택하여 사업에 신청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은 수영장 수상안전요원, 갈모봉 산림휴양공간 정비, 아열대작물 재배 관리, 동해면 구절산 복사꽃 십리길 조성, 거류면 영농폐기물∙생활쓰레기 수거전담반 운영 업무를 수행한다.

사업 기간은 8월12일부터 12월31일까지며, 모집규모는 21명이다.

참여 희망자는 신분증, 기타 증빙서류를 지참해 주민등록지 읍면사무소에 본인이 직접 방문 신청해야 하며,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과 공공근로사업 중복신청은 불가능하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이 지속가능한 저널리즘을 만듭니다.

정기후원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