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소식] 이상근 군수, “고성한우 경쟁력 높이기 위해 더욱 체계적으로 지원”
[경남=뉴스프리존]김회경 기자= 고성군이 지난 12일 군수실에서 행정과 김민정 담당과 영오면 정종기 담당에게 2024년 상반기 정부 모범공무원 상장과 수장을 전수했다.

정부 모범공무원상을 수상한 김민정 담당은 지난 2004년 공직 생활을 처음 시작해 2023년 지역발전의 미래성장 동력인 지방재정 확충을 위해 노력했으며, 2024년에는 철저한 동향관리와 공명선거 실시로 소통하는 청렴 고성을 만들기 위해 헌신했다.
아울러 영오면 정종기 담당은 지난 2003년 공직생활을 시작해 관광자원 정책 개발∙예산 운영과 관광기반시설 유지관리∙명칭공모, 지방상수도 확장사업 추진 등 고성군 기반 시설 발전을 위한 공을 인정받았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상반기 정부 모범공무원상을 수상하신 두 분 모두 축하드린다”며 “앞으로도 고성군 발전과 주민 복리 증진을 위해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이상근 군수, “고성한우 경쟁력 높이기 위해 더욱 체계적으로 지원”
한우 사양 관리 교육 참석 농가 격려
이상근 고성군수가 15일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고성축산농협, (사)전국한우협회 고성군지부, 축산농가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한우 사양 관리 교육 참석자들을 격려했다.
특히 이번 교육에는 전국한우협회고성군지부회원이 참석해 높은 참석률을 보였으며, 번식우 관리부터 성장 단계별 사양관리 기술에 이르기까지 현장에서 꼭 필요한 교육으로 농가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여한 농가들은 “최근 한우산업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사양관리 기술 교육을 통해 고품질 한우를 생산함으로써 한우 경쟁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상근 군수는 “고성한우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더욱 체계적으로 지원하겠으니 축산농가에서도 사양관리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고품질 한우 생산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