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소식] 읍∙면 민원담당자 소통 간담회
이상근 군수 폭염 대비 경로당(무더위 쉼터) 방문
고성군 정책자문위원회 공룡엑스포 예매권 구매

[경남=뉴스프리존]김회경 기자= 고성군이 지난 22일 도청 도정회의실에서 ㈜드림팜과 투자금액 200억원, 신규고용 172명 규모 투자협약(MOU)을 체결했다.

고성군-(주)드림팜 투자협약 체결 모습.(사진=고성군)
고성군-(주)드림팜 투자협약 체결 모습.(사진=고성군)

이날 협약식에는 경상남도지사, 사천시장, 산청군수, 함안군수를 비롯해 11개사 기업 대표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고성군 투자유치 기업 ㈜드림팜이 도내 귀농∙귀촌에 따른 스마트팜 수요 증가로 삼산면 두포리 일원에 200억원을 투자, 스마트팜 시설 및 기계장치 제조기업을 설립한 후 172명의 신규 직원을 고용한다는 내용으로 이뤄졌다.

현재 ㈜드림팜은 진주시에 본사를 두고 6차 산업을 선도하는 스마트팜 시설 및 기계장치 제조기업으로, 스마트팜 큐브개발, 재배연구, 농가교육, 묘종공급 등 우수한 기술을 바탕으로 꾸준히 농업 환경을 개선하며 성장하고 있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우리 군에 투자를 결정해주신 ㈜드림팜에 감사를 전하고, 기업과 지역이 함께 상생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며 “우수기업 투자 유치를 통해 양질의 일자리 창출은 물론, 지역경제 활력 제고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읍∙면 민원담당자 소통 간담회.(사진=고성군)
읍∙면 민원담당자 소통 간담회.(사진=고성군)

◆고성군, 읍∙면 민원담당자 소통 간담회...‘적극적인 민원행정 서비스’ 구현

고성군이 23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읍∙면 민원담당 공무원들과 소통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대민업무의 최일선에서 다양한 갈등 상황을 겪으며 수고하고 있는 민원담당 공무원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그간의 노고를 격려하는 한편, 민원업무 담당자들의 소통을 통해 적극적인 민원행정 서비스 방안에 대해 고민했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악성·특이 민원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애쓰고 있는 민원담당 직원들의 사기 진작을 위해 다양한 방안을 마련해 보겠다”며 “군민과 늘 가까이에서 일하고 있는 민원담당 직원들이 자긍심을 갖고 더 적극적이고 친절한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고성군은 민원창구 안전유지 가림막 설치∙휴대용 보호장비(웨어러블캠) 비치, 민원담당 힐링 프로그램 실시, 민원행정 우수직원 포상 등 민원담당 공무원의 근무 여건 개선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특수시책으로 민원 만족도 조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민원을 접하는 모든 공무원에겐 특이 민원 발생 보고(QR코드 촬영 피해현황조사 수시 입력)를 할 수 있도록 해 피해 보호 대책과 위법행위 민원 대응 등 다 함께 소통하는 감동 민원행정 서비스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상근 고성군수 폭염 대비 경로당(무더위 쉼터) 방문.(사진=고성군)
이상근 고성군수 폭염 대비 경로당(무더위 쉼터) 방문.(사진=고성군)

◆이상근 고성군수, 폭염 대비 경로당(무더위 쉼터) 방문

이상근 고성군수가 23일 무더위쉼터로 지정된 읍 소재 경로당 2개소를 방문해 더위에 지친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피고, 경로당 이용 어르신들의 말씀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방문은 폭염 발생 시 무더위쉼터로 지정된 경로당이 쉼터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냉방기 정상 작동 여부를 확인하고, 여름철 재난에 대비한 행동 수칙을 안내하는 등 폭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했다.

에어컨, 선풍기 등 냉방시설이 설치돼 있는 무더위쉼터는 상시 개방되어 있어 어르신들이 자유롭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으로, 현재 지역 내에는 331개 경로당이 무더위쉼터로 지정돼 있다.

경로당 어르신들은 “바쁜 일정에도 무더위쉼터 경로당에 방문해 주시고, 회원들의 불편사항을 적극 경청하며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관심을 가져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이상근 군수는 “장마철 집중 호우에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관리에 유의하시고, 폭염예방 건강 수칙 및 국민행동요령을 준수해 무더위쉼터 경로당에서 여름철을 시원하고 건강하게 지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고성군 정책자문위원회 ‘2024 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 예매권 구매.(사진=고성군)
고성군 정책자문위원회 ‘2024 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 예매권 구매.(사진=고성군)

◆고성군 정책자문위원회, 800만원 상당 공룡엑스포 예매권 구매

고성군 정책자문위원회가 ‘2024 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지원하기 위해 24일 800만원 상당 예매권을 구매했다.

이번 예매권 구매는 주요 정책과 현안 사업에 대해 다양한 정책발굴을 하며 고성군 발전을 돕는 정책자문위원회에서 엑스포의 성공을 응원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서고자 구매를 결정했다.

또한 엑스포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적극적으로 홍보 활동에 동참하겠다는 의미도 담고 있다.

빈철구 위원장은 “2024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정책자문위원회에서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정책자문위원회에서 예매권을 대량 구매해 주셔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고성발전을 위한 정책제안과 자문에 아낌없이 활동해주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고성문화관광재단은 오는 10월2일부터 11월3일까지 33일간 진행되는 ‘2024 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의 예매권을 판매 중이며, 예매는 행사 시작 하루 전인 10월1일까지 가능하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이 지속가능한 저널리즘을 만듭니다.

정기후원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