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 여행업계·소비자 대상 홍보행사 개최
웰니스·뷰티 결합한 대전형 의료관광 콘텐츠 강조

대전관광공사는 21일과 22일 중국 청도에서 의료관광 홍보활동을 벌였다.(사진=대전관광공사)
대전관광공사는 21일과 22일 중국 청도에서 의료관광 홍보활동을 벌였다.(사진=대전관광공사)

대전관광공사는 21일과 22일 중국 청두에서 대전의료관광 협력프로젝트 참여기관과 함께 현지 소비자와 관광업계를 대상으로 공동 홍보마케팅을 펼쳤다. 

이번 행사는 한국관광공사 청두지사가 주최했으며, 인구 규모 기준 중국 내 4번째 대도시이자 고소득 소비층이 집중된 청두 지역을 겨냥해 대전 의료관광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신규 시장 개척을 목표로 했다.

대전의료관광 협력프로젝트에는 벨라쥬여성의원, 아이뷰성형외과, 바노바기의원, ㈜수호천사컴퍼니가 참여했다. 

첫째 날 오전에는 현지 여행업계 관계자를 대상으로 ‘대전의료관광 홍보설명회’를 열고, 오후에는 프리미엄 커뮤니티 VIP 60여 명을 초청해 ‘K-뷰티 연계 프리미엄 고객 설명회’를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는 대전의 의료·뷰티 인프라와 외국인 환자 맞춤형 상품을 소개하고, 여행업계와 1:1 파트너링 상담, 의료기관별 시술 상담, 두피진단 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홍보활동을 펼쳤다.

둘째 날에는 청두의 유명 쇼핑몰에서 열린 방한관광 홍보행사에 참여해 현지 소비자를 대상으로 성형·피부 상담, 두피진단 체험, 의료관광 상품 홍보를 진행했다. 

아울러 대전의 관광 명소와 도시 이미지를 소개하며 현지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했다.

대전관광공사는 이번 행사를 통해 중국 소비자 맞춤형 K-뷰티 의료관광 상품을 홍보하며 피부·성형·두피케어 등 다양한 서비스를 알렸다.

특히 ‘웰니스와 뷰티가 결합된 대전형 의료관광 콘텐츠’를 강조해 차별화된 도시 이미지를 부각했다.

김용원 대전관광공사 사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청두를 포함한 중국 서남권을 새로운 전략시장으로 육성하고 현지 에이전시 및 의료기관과의 네트워크를 확대할 예정”이라며 “지속적인 마케팅을 통해 중국 의료관광객 유치 기반을 강화하고 의료·뷰티 중심의 체류형 관광상품을 발굴해 대전 의료관광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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