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 대표의 임무는 경선 심판 보는 자리가 아니다. 공정한 경선위 구성해야”

원희룡 전 제주도지사(사진=원희룡 전 제주도지사 페이스북)
원희룡 전 제주도지사(사진=원희룡 전 제주도지사 페이스북)

[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원희룡 전 제주도지사는 11일 이준석 대표가 이끄는 당 경선준비위원회(경준위)를 향해 “독단적인 결정, 묵과할 수 없다”며 직격탄을 날렸다.

원희룡 전 제주도지사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경준위의 독단이 선을 넘었다”며 이같이 비판했다.

그는 “어제 저는 이준석 대표에게 본연의 임무에 충실하고 경준위는 월권하지 말라는 입장을 공개적으로 밝혔다” 하지만 “경준위는 바로 경선 일정과 방식 등을 일방적으로 발표했다. 이는 묵과할 수 없는 일이다”라고 말했다.

또 “이 사안에 대한 우리 당의 최고의사결정 기구는 최고위원회다. 최고위원회는 후보 토론회를 포함해 경선의 일정과 방식, 프로그램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하여 결정해주기 바란다”고 요구했다.

원희룡 전 제주도지사는 “당 대표 임무는 경선 심판 보는 자리가 아니다. 더군다나 경선 프로그램 아이디어 내는 자리일 수 없다”며 “지금이라도 당 대표는 경선을 공정하게 관리할 선거관리위원회를 구성하는 데 전력해 주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