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 대통령은 전면적 인적쇄신 및 국정운영 기조의 근본 전환에 나서야”

[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더불어민 주당은 윤석열 대통령을 향해 “박순애 부총리의 사퇴는 줄행랑 사퇴다”라고 비판하며  "윤 대통령은 국민 앞에 책임 있게 사과하고, 전면적 인적쇄신 및 국정운영 기조의 근본 전환에 나서야 한다”고 촉구했다.

집무실로 향하는 윤석열 대통령 (사진=연합뉴스)
집무실로 향하는 윤석열 대통령 (사진=연합뉴스)

8일 이수진 원내대변인은 이날 박순애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사퇴와 관련, 서면브리핑을 통해 “정부에 대한 인적쇄신 요구, 박순애 장관 사퇴로 어물쩍 넘어갈 수는 없다"  며 이같이 말했다.

이 원내대변인은 “윤 대통령이 ‘휼륭한 인사’라고 치켜세웠던 박순애 장관이 자진 사퇴했다"며 “졸속 정책으로 불필요한 사회적 논란만 일으킨 채 이어진 뒤늦은 줄행랑 사퇴"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그는 또 “부적격 인사를 국민 검증도 거부하고 임명 강행한 윤 대통령의 오만과 독단이 부른 인사 참사의 결과다"라고 맹비난했다.

특히 이 원내대변인은 “앞선 김인철 후보자가 각종 의혹으로 낙마했음에도 교육 비전문가에 만취운전, 논문 중복게재, 생활기록부 불법 첨삭 의혹 등 수 많은 문제점 투성이의 박순애 장관을 임명할 때부터 예견된 일이다"라고 지적했다.

이어 “박순애 장관 사퇴는 대통령실과 내각에 대한 전면적 인적 쇄신을 바라는 국민을 충족하기는 어려운 미봉책에 불과하다"며 윤석열 정부의 인적쇄신을 강력히 요구했다.

또 이 원내대변인은 “대통령실을 채운 김건희 여사의 사적 인연과 측근 검사를 사퇴시켜야 한다"면서 ”내각을 채운 대통령 측근들과 지인, 불량 국무위원들을 거둬내야 한다"고 요구했다.

이 원내대변인은 윤석열 정부의 총체적 국정 난맥과 관련해 “오늘 휴가에서 복귀한 윤석열 대통령은 ‘국민 관점에서 다시 점검할 것’이라는 원론적인 말로 책임을 회피하고 있다"며 “박순애 장관 한 사람으로 어물쩍 넘어가려고 한다면 국민이 동의하지 않을 것이다. 더 늦기 전에 인사 참사의 원인 제공자인 윤석열 대통령이 해법을 내놓아야 한다"고 촉구했다.

끝으로 이 원내대변인은 윤 대통령을 향해 “국민 요구에 불응하고 ‘불통 폭주’를 계속할 것인지, 아니면 국민 앞에 책임 있게 사과하고 전면적 인적쇄신을 비롯한 국정운영 기조의 근본 전환에 나설 것인지 결정하길 바란다"고 압박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