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뉴스프리존]박병일 기자= 경북 영덕군은 최근 청도군 국민체육센터에서 열린 2023년 경북 자원봉사자대회에서 대상을 받았다고 21일 밝혔다.

최근 영덕군 권순학 주민복지과장(왼쪽에서 네 번째)이 김학홍 경북도 행정부지사(왼쪽에서 다섯 번째)와 함께 2023 경상북도 자원봉사대회 수상을 기념하고 있다.(사진=영덕군)
최근 영덕군 권순학 주민복지과장(왼쪽에서 네 번째)이 김학홍 경북도 행정부지사(왼쪽에서 다섯 번째)와 함께 2023 경상북도 자원봉사대회 수상을 기념하고 있다.(사진=영덕군)

경북도는 매년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정량지표와 정성지표를 합산해 우수 시.군 평가하고 활동 실적이 뛰어난 지자체에 대해 표창하고 있다.

올해의 경우 영덕군은 자원봉사 참여율, 자원봉사 활성화 추진 실적, 공무원 자원봉사 활동 실적 및 대학생 자원봉사단과 연계한 환경 보호 프로젝트 등의 분야에서 탁월한 평가를 받아 지자체 시.군 평가 대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영덕군이 경북도 자원봉사 우수시군 평가에서 대상을 받은 것은 지난 2016년과 2019년에 이어 세 번째로 영덕군은 영덕군종합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자원봉사자 발굴, 자원봉사 연계 지원사업, 자원봉사 행복마을 만들기, 자원봉사박람회 등의 자원봉사 활성화 사업을 활발히 추진해 모범이 되고 있다.

특히 영덕군은 경북도 내에서 발생한 재난.재해 현장에 솔선수범으로 자원봉사자들을 파견하는 등 자원봉사를 통한 지역사회 문제 해결과 지자체 간 협력 강화에 꾸준히 노력해 왔다.

김광열 영덕군수는 "보이지 않는 곳에서 사랑과 열정으로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자원봉사자분들 한분 한분이 우리 지역을 더욱 살기 좋고 아름답게 가꾸는 주인공"이라며 "밝은 사회의 근간인 자원봉사를 더욱 활성화하고 자원봉사자가 열정적으로 이웃들을 보살피고 도울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이 지속가능한 저널리즘을 만듭니다.

정기후원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