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특검법 반대하면 제대로 심판 받을 것…총선 폭망"

[서울=뉴스프리존]김정현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11일 국민의힘을 향해 김건희 여사 주가조작 의혹에 대한 특검법을 이날 시작한 12월 임시국회에서 수용하라며 화력을 집중했다.

네덜란드를 국빈 방문하는 윤석열 대통령과 부인 김건희 여사가 11일 경기 성남 서울공항에서 전용기인 공군 1호기에 올라 출국인사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네덜란드를 국빈 방문하는 윤석열 대통령과 부인 김건희 여사가 11일 경기 성남 서울공항에서 전용기인 공군 1호기에 올라 출국인사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홍익표 민주당 원내대표는 이날  '김어준의 뉴스공장' 인터뷰에서 "쌍특검법(김건희 여사 주가 조작 의혹, 대장동 50억 클럽 의혹)은  28일에는 자동적으로 국회법 절차에 따라 자동적으로 상정, 통과될 예정"이라면서 '김건희 특검법'을 내년 총선의 뇌관으로 적극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앞서 민주당은 지난  4월 김건희 특검법을 신속처리안건으로 지정했다. 쌍특검법은 민주당 단독으로 처리가 가능하다. 

서은숙 최고위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제 ‘김건희 리스크’의 시간"이라며 "김건희 리스크는 야당이 표적 수사해 만드 리스크가 아니라, 한동훈 법무부와 이원석 검찰이 자초한 것이다. 의혹이 명백한 사건을 윤석열 정권 1년 동안 제대로 수사하지 않았다"고 직격했다. 

그러면서 "야당이 김건희 특검법을 발의하고도 7개월이 지났지만 검찰이 수사 중 상태를 유지만 하고 있으니, 국회와 야당이 특검법을 상정하지 않을 도리가 없다"고 부연했다.

서 최고위원은 "만약 혹시라도 윤석열 대통령이 김건희 특검법을 거부한다면, 김건희 리스크는 더욱 커질 것입"이라며 "국민이 용서하지 않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박찬대 최고위원은 "국민 10명 중 7명은 김건희 특검법에 대해 대통령이 거부권을 행사하지 말아야 한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며 "모든 연령, 모든 지역에서 거부권 행사에 대해 부정적 의견이 높았다"고 말했다.

박 최고위원은 "대구, 경북 지역에서도 거부권을 행사하지 말아야 한다는 응답률이 67%로 나타났고, 국민의힘 지지층에서도 거부권을 행사하지 말아야 한다는 응답이 거부권을 행사해야 한다는 응답보다 높았다"고 국민의 뜻을 받아들이라고 압박했다.

그는 "윤 대통령은 국민의 뜻을 거부할 아무런 명분이 없다.  제아무리 권력자라 하더라도 불법행위를 했으면 처벌받는 것이 공정이고 상식"이라며 "공정과 상식을 내세워 대통령에 당선된 윤 대통령이 특검법을 거부한다면, 국민을 속였다는 비판을 받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그러면서 "만일 윤석열 대통령이 김건희 특검법을 거부한다면, 국민을 언제든지 몇 마디 거짓말로 속일 수 있는 우매한 존재로 본다는 뜻 아니겠나"라고 힐난했다.

박 최고위원은 "국민의힘은 대통령에게 쌍특검법 수용을 건의하라"며 "만일 특검법 처리에 반대한다면 국민에게 제대로 심판받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정청래 최고위원은 "김건희 특검 시계가 시한폭탄처럼 째깍째깍 빠르게 돌고 있다"며 "윤 대통령이 거부권을 행사할 경우 엄청난 후폭풍과 민심 이반으로 국힘의힘 총선은 기대난망으로 폭망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정 최고위원은 "여권 내부에서 부정비리 의혹에 대한 김건희 여사 한 명 구하고자 총선에서 여권 전체를 사지로 몰아넣느냐는 불만과 자중지란으로 정권의 초기 레임덕을 불러올 수 있다"면서 "대통령 아내 한 명 구하고 정권 전체를 위험에 빠뜨리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서영교 최고위원은 국민의힘에서 항상 들고 나오는 이재명 방탄 프레임을 김건희 방탄 프레임으로 역공했다.

서 최고위원은 "국힘당은 김건희 특검법 방탄당으로 전락하지 말라"며 "윤 대통령이 김기현 대표를 만나 특검 이야기가 많이 오고갔다는 보도가 있다"며 "국민의힘은 김건희 특검 방탄당으로 전락해서는 안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