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진년(甲辰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우리 덕화만발 가족 여러분은 새해 어떤 소망(所望)을 세우셨나요? 아마도 우리가 한해의 바람을 어떻게 세우느냐에 따라 우리 인생도 아름답고 행복한 삶을 영위(營爲)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그 소망도 그냥 막연하게 세워서는 안 됩니다. 우리가 서원(誓願)을 세우고, 정성을 다한 기도 문을 작성하여 조 석으로 진리 전에 빌면, 그 서원 하늘에 사무쳐 비로소 진리의 감응(感應)을 얻게 되어, 마침내 아름답고, 행복한 인생이 펼쳐질 것입니다.

그럼 그 기도 문을 어떻게 쓰실 것입니까? 그 예를 한번 들어 볼까요? 먼저 <명동 성당에 게시 된 –기도 문->을 참고해 보시지요.

【이해하기보다는 비판에 앞섰고, 덮어 주기보다 들추기를 즐겼으며, 싸매 주기보다는 아픈 데를 건드렸고, 별것 아니면서 잘난체한 것들을 다 용서해 주십시오.

내 인생에 폭풍이 있었기에 주님 품으로 돌아갈 수 있었으며, 가끔 십자가를 지게 해 주셨기에 주님의 마음을 배울 수 있었음을 감사드립니다. 나를 사랑해 준 사람에게 감사하고 나를 공격해 준 사람에게도 감사합니다.

그래서 나를 더 너그러운 인간으로 만드셨습니다. 때때로 가시를 주셔서 잠든 영혼을 깨워주셨고, 한숨과 눈물도 주셨지만, 그것 때문에 진정한 행복이 무엇인가 도 배웠습니다.

실수와 실패도 감사합니다. 그래서 겸손을 배웠습니다. 날마다 평범한 생활 속에서 감사를 발견하는 지혜를 주소서.

무엇이 생겨서 가 아니라, 무엇이 나에게 발생하지 않음을 감사하게 하소서. 음악을 들을 수 있는 귀와 아름다움을 볼 수 있는 눈과 편리한 세월에 태어난 것과 세어도 끝이 없는 그 많은 감사를 알게 하소서.

남과 비교하며 살지 말게 하시고, 질투의 화산 속에, 들어가지 말게 하시고, 돈을 목적 삼게 하지 마시고, 으뜸을 자랑으로 여기지 않게 하소서. 사랑의 속삭임을 입술에 주시고 감사의 노래를 내 심장에 주시옵소서! -아멘-】

두 번째로 저 김덕권의 기도문입니다.

【천지하감지위(天地下鑑之位)! 부모하감지위(父母下鑑之位)!

동포응감지위(同胞應鑑之位)! 법률응감지위(法律應鑑之位)!

거룩하신 법신불 사은(四恩)이시여!

여기 피은자(被恩者) 김덕권(길호)! 세세 생생 일원의 진리를 두 마음 없이 믿고 수행하여 불퇴전(不退轉)하오리니. 저 영원하신 우리의 스승 소태산(少太山) 성존(聖尊) 같은 대원정각(大願正覺)을 하게 하시옵고, 이 회상의 영모(靈母)이신 정산(鼎山) 종사 님 같은 삼대력의 위대한 인격을 닦아, 당대의 대 법주이신 대산(大山) 종사님 같은 원만 행을 하게 하시고, 우리 회상의 선진 임들과 같은 혈 심의 대인이 되게 하시어, 삼천대천(三千大千)세계에 응하고, 시방 삼세(十方 三世)에 두루 하는, 대 회상(大會上) 천여래(千如來)의 반열에 서게 하시어, 널리 일체 중생들로 하여금, 제 이름만 들어도 삼악도(三惡道)를 면케 하시고, 제 형상만 보아도 해탈(解脫) 얻게 하시며, 남김없이 일원진리(一圓眞理)의 품에 들게 하소서!

무량겁(無量劫)을 통하여 이 대원의 성취를 빌원(發願) 하오니, 법신불 사은이시여! 소태산 성령이시여! 제불 제 성 모든 선진 님의 영령이시여! 어떠한 경계(境界)라도 돌파할 수 있도록 이 몸을 옹호하여 주시옵고, 이 존재를 굽어 살펴 주시옵소서!

원기 000년 월 일, 덕산 김덕권(길호) 합장】

어떻습니까? 기도라는 것이, 처음 발원(發願)하면 제대로 올리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미리 기도 문을 작성하는 것입니다. 만약 기도 문을 쓰시기 곤란한 분은 위와 같은 다른 분의 기도 문을 참고로 자신에 알맞게 가감 하여 작성하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그리고 처음에는 그냥 봉독(奉讀)하시고, 차차 익숙해지면 자연스럽게 암송(暗誦)하셔도 되는 것이지요. 이렇게 진리 전에 기도를 올리고 사는 인생은 다른 사람과 다릅니다. 본인의 품격(品格)이 타인의 존경을 한 몸에 받고, 평생에 서원도 자연 이루어지게 마련이지요.

이제 갑진년이 문이 열렸습니다. 우리 갑진년에는 모두 기도 생활을 하고 살면 얼마나 좋을까요!

단기 4357년, 불기 2568년, 서기 2024년, 원기 109년 1월 5일

덕산 김덕권(길호) 합장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