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한 민 기자=삼성전자는 갤럭시 Z 폴드6 및 Z 플립6의 국내 사전 판매량 91만 대를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갤럭시 Z 폴드6·Z 플립6 체험존 현장                                                          사진=삼성전자
갤럭시 Z 폴드6·Z 플립6 체험존 현장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는 지난 12일부터 일주일 동안 갤럭시 Z 폴드6 및 Z 플립6의 사전 판매를 진행했다. 전체 구매자 중 2030세대의 비중은 약 50%로 집계됐다.

폴드와 플립의 사전 예약 비중은 40대 60으로 나타났다. 폴드 비중은 지난해 30% 수준에서 40%로 늘어났다.

선호 색상은 두 제품 동일하게 실버 쉐도우 인기가 가장 높았다. 그 외의 색상은 폴드가 네이비, 핑크 순이었고 플립은 블루, 민트, 옐로우 순으로 판매됐다.

폴드는 이전 제품 대비 14g 가벼워진 무게와 12.1㎜의 얇은 두께로 제작된 것이 특징이다.

플립은 그동안 약점으로 꼽혀왔던 후면 카메라가 5000만 화소로 개선됐고 이전 제품 대비 배터리 성능이 300㎃h 증가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이 지속가능한 저널리즘을 만듭니다.

정기후원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