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부터 청년 예비창업자 대상 3개 교육과정 무료
웹소설가·행사기획자 양성, 쇼핑몰 디자인 과정도

광운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운영하는 도봉구 청년창업센터가 청년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도봉 스타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4월부터 3개월간 진행되는 ‘도봉 스타아카데미’는 지난해부터 시작된 예비창업자들의 창업 역량 강화 및 스타트업 창업 활성화를 위한 교육 과정으로 올해는 웹소설/행사기획/웹디자인 3개 분야의 실전 노하우 강의로 구성됐다.
교육 일정은 ▲쇼핑몰 예비창업자들을 위한 '포토샵 AI로 쉽게 배우는 쇼핑몰 디자인(기초)' 과정이 4월 9일부터 30일까지 매주 수요일(오후 7시)에 ▲웹소설가 지망생들을 위한 '도전! 이번 생은 나도 웹소설 작가(2기)' 과정이 5월 12일부터 6월 30일까지 매주 월요일(오후 7시)에 ▲초보 행사기획자를 위한 '제대로 배우는 행사 기획의 기술(입문)' 과정이 5월 13일부터 27일까지 매주 화요일(오후 7시)에 진행된다.
특히 '도전! 이번 생은 나도 웹소설 작가(2기)'(강의-민선 서울사이버대 교수) 과정은 올해 네이버 계열사인 웹콘텐츠 전문 에이전시 작가컴퍼니와 협력해 웹콘텐츠 인재 양성에 주력할 예정이다.
'제대로 배우는 행사 기획의 기술(입문)'은 친환경 그린마이스행사기획사 프로젝트여름의 최여은 대표, '포토샵 AI로 쉽게 배우는 쇼핑몰 디자인(기초)'는 일러스트 기반 리빙소품 브랜드 페이퍼멜로우의 이강민 대표가 강의하며 모든 강의는 무료로 제공된다.
수강 신청은 도봉구 청년창업센터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정영욱 광운대 산학협력단 단장은 “도봉 스타아카데미는 청년 예비창업자들의 실질적인 요구를 반해 기획된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청년 창업 활성화를 위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