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소식]사천시 자율방범연합대 , '제19회 한마음 가족 체육대회' 개최
2025 경남안녕캠페인..용산초와 등굣길 환경캠페인 진행

2025년 벌용동민 체육대회 행사 모습.(사진=사천시)
2025년 벌용동민 체육대회 행사 모습.(사진=사천시)

사천시 삼천포보조축구장에서 지난 15일 벌용동민 체육대회가 성황리 열렸다.

사천시 벌용동 체육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박동식 사천시장을 비롯한 내빈과 동민 등 1300여명이 함께한 가운데 활기찬 댄스 공연과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주민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육·문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또한 대회식, 여자 PK 등 체육경기, 노래자랑 등 흥미로운 순서가 이어져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했다.

특히 4개 팀(용강팀, 벌리팀, 주공팀, 문선팀)으로 나눠 펼쳐진 경기에서는 주민들이 함께 운동하고 응원하며 친목을 다지는 시간이 됐으며, 줄다리기, 계주, OX 퀴즈 등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종목들이 더해져 동민 화합의 장으로 자리매김했다.

행사 마지막 순서인 팀별 노래자랑에서는 참가자들의 열띤 무대가 펼쳐져 큰 박수를 받았고, 행사장은 관람객들의 박수갈채와 환호로 뜨거운 열기로 가득찼다.

박동식 시장은 “이번 체육대회는 단순한 운동 경기를 넘어, 서로 응원하고 하나 되는 소중한 시간”이라며 “벌용동이 지역 공동체로서 더욱 단단해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유준호 체육회장은 “벌용동 주민들이 서로의 존재를 확인하고 공동체로서 더욱 끈끈해지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지속적으로 화합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제19회 한마음 가족 체육대회에서 고향사랑기부제 상호기부하는 모습.(사진=사천시자율방범연합대)
제19회 한마음 가족 체육대회에서 고향사랑기부제 상호기부하는 모습.(사진=사천시자율방범연합대)

사천시 자율방범연합대 , '제19회 한마음 가족 체육대회' 개최

사천시 자율방범연합대는 지난 16일 사천중학교 일원에서  '제19회 한마음 가족 체육대회'를 가졌다. 

사천시 자율방범대원, 경상남도 자율방범연합대·부안군 자율방범연합대 임원 등 300여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는 개회식, 공로패 수여, 화합행사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사천시 자율방범연합대와 부안군 자율방범연합대는 각 지자체에 500만원씩 고향사랑기부제 상호기부를 진행해 지역 상생발전과 자율방범연합대 간의 협력 강화에 앞장섰다.

곽종열 대장은 “이번 한마음 가족 체육대회가 자율방범대원들이 화합 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공헌하기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2025 경남안녕캠페인 등굣길 환경캠페인 진행 모습.(사진=사천시)
2025 경남안녕캠페인 등굣길 환경캠페인 진행 모습.(사진=사천시)

2025 경남안녕캠페인..용산초와 등굣길 환경캠페인 진행

사천시자원봉사센터는 17일 용산초등학교 4학년 학생 39명을 대상으로 추진 중인 ‘용산초와 함께하는 2025 경남안녕캠페인’ 마지막 활동으로 등굣길 환경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날 캠페인은 지난 4월부터 10월까지 진행한 ‘2025년 경남안녕캠페인’을 마무리하는 활동으로, 캠페인에 참여했던 4학년 학생들과 학부모, 디딤돌 봉사회 등 30여명이 참여했다.

그동안 ‘2025 경남안녕캠페인’에 학생들은 재활용품을 이용해 만든 피켓을 들고 등굣길에 '점심 잔반을 남기지 맙시다', '비닐봉지 안돼요, 에코백 사용해요' 등 구호를 외치며 전교생에게 환경키링을 전달했다. 

한 학생은 “친구들에게 환경 키링을 건네며 점심 반찬을 남기지 말자고 말했는데, 오늘 나부터 실천하겠다”고 다짐했다. 

또 다른 학생은 “수업 시간이 재밌었는데 끝나서 아쉽다”며 “수업시간에 만들었던 에코백을 마트에 갈 때 잊지 않고 꼭 챙겨갈 것이다”며 소감을 말했다.

구경화 센터장은 “경남안녕캠페인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자원순환 활동의 중요성을 배우고 자원봉사활동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였기를 바란다”며, “지역사회와 함께 할 수 있는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25 경남안녕캠페인’은 경상남도 18개 시군 자원봉사센터가 지역 내 문제를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함께 개선하는 협력사업으로, 사천시자원봉사센터는 4월부터 11월까지 월 1회, 용산초 학생들과 함께 기후위기 대응 및 자원순환 등 탄소중립 실천 활동을 추진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이 지속가능한 저널리즘을 만듭니다.

정기후원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