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소식]바르게살기운동 사천시협의회, 제7회 회원 한마음대회 개최
삼천포고, 한국남동발전 삼천포발전본부 장학금 수여식 개최

12월 독서문화진흥행사 홍보물.(사진=사천시립도서관)
12월 독서문화진흥행사 홍보물.(사진=사천시립도서관)

사천시립도서관은 12월 한 달 동안 시민들의 독서와 문화 생활을 풍성하게 하기 위해 다양한 독서문화진흥행사를 운영한다.

종합자료실에서는 ‘매듭달: 숨고르기’를 통해 시민들이 자신에게 보내는 응원의 한 줄과 힘이 된 책 한 권을 추천할 수 있다. 도서 제목에 ‘12(열두)’가 포함된 자료를 찾아 대출하는 ‘12월의 북시그널’과 올해 최다대출도서를 볼 수 있는 ‘2025 가장 많이 읽힌 도서’ 전시, 겨울 분위기의 도서를 소개하는 ‘겨울을 녹이는 책의 온도’, 시간의 경계를 넘나드는 ‘시간을 달리는 책’ 전시도 함께 진행된다.

어린이자료실에서는 겨울방학을 맞은 어린이를 위한 ‘책을 품은 겨울방학’과 ‘책 읽는 겨울’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어린이들은 도서 한 권을 대출하고 방학 계획을 적거나, 겨울과 관련된 도서를 찾아 대출할 수 있다. 아울러 2025년 한 해 가장 사랑받은 책들을 소개하는 ‘사천시 어린이 마음 속 1등 도서’ 전시도 마련된다.

디지털자료실에서는 가족과 친구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보드게임 대여 프로그램 ‘도서관에서 책보드랑!’이 운영된다. 다양한 보드게임을 자유롭게 대여하며 독서와 놀이를 함께 즐기는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습도에 따라 촉감이 달라지는 스칸디아모스를 활용해 미니 크리스마스 트리를 만드는 ‘생활 속 숨은 과학’과 초등학생 대상 립밤·핸드크림 만들기, 성인 대상 퀼트 주방장갑 만들기 등 겨울철 생활용품을 직접 만들어 보는 ‘원데이 클래스’도 진행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연말을 맞아 시민들이 독서와 체험을 통해 도서관에서 따뜻한 시간을 보내고, 한 해를 돌아보며 자신을 되돌아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제7회 사천시 회원 한마음 대회 진행 모습.(사진=바르게살기운동 사천시협의회)
제7회 사천시 회원 한마음 대회 진행 모습.(사진=바르게살기운동 사천시협의회)

바르게살기운동 사천시협의회, 제7회 회원 한마음대회 개최

바르게살기운동 사천시협의회가 18일 사천체육관에서 바르게살기운동 회원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7회 바르게살기운동 사천시 회원 한마음 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한 해 동안 바르게살기운동 활성화에 기여한 바르게 회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회원 간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그동안 지역사회 발전과 바르게살기운동 활성화에 솔선수범한 우수회원 15명에게 사천시장 표창, 3명에게 사천시의회 의장 표창, 2명에게 사천경찰서 감사장 등 총 20명에게 시상했다.

이찬혁 회장은 “진실·질서·화합의 3대 이념에 따라 법질서 확립에 기여하고 있는 바르게 회원 상호 간 친목을 도모하는 뜻깊은 자리인 만큼 모든 회원이 소통하고 우정을 쌓으며 안전한 사회, 행복한 사천을 위해 기초 질서 확립과 도덕성 회복에 앞장서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바르게살기운동 사천시협의회는 매월 실시하는 법질서 캠페인뿐만 아니라, 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및 집수리 봉사 등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한국남동발전 삼천포발전본부 장학금 수여식 모습.(사진=삼천포고등학교)
한국남동발전 삼천포발전본부 장학금 수여식 모습.(사진=삼천포고등학교)

삼천포고, 한국남동발전 삼천포발전본부 장학금 수여식 개최

삼천포고등학교는 18일 설송관에서 한국남동발전 삼천포발전본부가 기탁한 장학금 수여식을 진행했다. 한국남동발전 삼천포발전본부는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매년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으며, 올해는 학업 성적이 우수하고 인성이 바른 학생 18명에게 총 9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한국남동발전 삼천포발전본부는 ‘함께하는 사랑, 따뜻한 사회’라는 슬로건 아래 장학사업 외에도 불우아동시설 및 노인요양시설 지원, 독거노인 돌봄, 농촌 일손 돕기, 환경정화활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행하며 나눔과 상생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장학생 장바다 학생(2학년)은 “학생으로서 마땅히 해야 할 일을 해왔을 뿐인데 큰 격려를 받게 되어 그저 감사한 마음이다. 그동안의 노력이 헛되지 않았다는 확신을 얻었기에, 앞으로 더욱 꾸준히 정진하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서영희 교장은 “오늘 장학금을 받은 학생들이 훗날 지역과 사회에 기여하는 인재로 성장해 주길 바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마음껏 배우고 도전할 수 있는 교육 환경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이 지속가능한 저널리즘을 만듭니다.

정기후원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