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농협이 25일 농협경북본부에서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사진=경북농협)
경북농협이 25일 농협경북본부에서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사진=경북농협)

경북농협은 25일 농협경북본부에서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경북농협과 (사)고향주부모임 경북도지회, (사)농가주부모임 경북도 연합회가 공동으로 개최했으며, 경북도청 새살림봉사회와 경북 여성단체협의회, 예천 관내 결혼이민여성농업인 등 40여명이 동참해 따뜻한 손길을 보탰다.

이번 나눔행사를 위해 총 1500kg의 김장김치를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를 통해 관내 취약계층 및 독거어르신 무료급식에 사용할 예정이다.

경북농협은 그동안 농업인 복지 증진, 농촌 일손돕기, 취약계층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이어왔다.

특히 김장나눔은 지난 2008년부터 18년에 걸쳐 행사를 이어가고 있으며, 매년 유관기관·여성단체와 협력해 '농심천심(農心天心)'의 가치를 실천해 왔다.

최진수 경북농협본부장은 "김장은 우리민족 고유의 전통이자 공동체 정신이 담긴 나눔 문화"라며 "정성껏 담근 이 김장김치가 겨울을 맞는 이웃들이게 작은 힘과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이 지속가능한 저널리즘을 만듭니다.

정기후원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