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대학 최초 국제 공간디자인 공모전 수상

서울사이버대 건축공간디자인학과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서울사이버대)
서울사이버대 건축공간디자인학과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서울사이버대)

서울사이버대 건축공간디자인학과가 지난 10일 한국공간디자인학회가 주최한 '2025 KISD (International Competition of Korean Institute of Spatial Design) AWARD'에서 4개 팀이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KISD AWARDS'는 한국공간디자인학회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한국공간디자인협회·한국주거복지문화협회 등이 후원하는 국제 디자인 공모전이다. 실내건축디자인·산업공간디자인·유니버설디자인·AI&미래환경혁신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의 창의적 아이디어를 겨루는 대회다. 올해는 200여 개 팀이 참가해 실내디자인의 창의성과 공간 해석 능력을 두고 경쟁을 펼쳤다.

서울사이버대 건축공간디자인학과는 이번 공모전에서 ‘THE URBAN COMMA’(손현지)와 ‘온유담’(김주희)이 실내환경 부문 특선을, ‘기억세계’(박수현)와 ‘FlowingHarmony’(정세환, 이재철, 조완익)팀이 실내환경부문 입선을 수상해 총 4개 팀이 입상의 성과를 거뒀다.

장선아 건축공간디자인학과장은 “이번 수상은 특별히 온라인 대학 최초로 국제공간디자인 공모전에서 수상한 사례로서, 오프라인 명문 대학들과의 경쟁에서 실질적인 교육효과를 입증했다는 점에서 매우 큰 의미를 가진다”며 “학생들이 쌓은 디자인 역량이 이번 국제 공모전을 통해 인정받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이 지속가능한 저널리즘을 만듭니다.

정기후원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