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조적 성차별 없다' 주장은 현실 왜곡…국민 편 가르는 나쁜정치 끝낼 것"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는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차별과 혐오를 넘어 통합과 평등의 길로 여러분과 함께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지난 3일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 앞에서 열린 영등포 집중 유세에서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사진=김정현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지난 3일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 앞에서 열린 영등포 집중 유세에서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사진=김정현 기자)

이재명 후보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국민을 편 가르는 나쁜 정치를 끝내고, 기회와 성장을 모두가 누리는 나라를 만들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후보는 "여성 인권을 위해 헌신해 오신 모든 분들께 존경과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세계 여성의 날을 축하했다.

이어 "3년에 걸친 팬데믹은 우리 여성들의 삶을 더 어렵게 만들었다. 돌봄시간이 늘고, 경제활동 참가율은 IMF 외환위기보다 하락했다"며 "남녀간 임금격차(35.9%)도 더욱 커져 OECD 최하위로 떨어졌다"고 지적했다.

이 후보는"그러나 놀랍게도 일부 정치권은 한국사회에 ‘구조적 성차별은 없다’는 주장으로 현실을 왜곡하고 있다"며 "많은 국민이 여성혐오를 중단할 것을 요구하고 있고, 외신(AP)도 한국 여성들이 꾸준히 이뤄온 진전과 성취가 쉽게 부서질 수 있다고 보도하기에 이르렀다"면서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의 발언을 비판했다.

그러면서 "‘국민축제의 장’이어야 할 대통령 선거가 ‘국민갈등의 장’이 된 것 같아 안타깝다"고 피력했다.

이 후보는 "114년 전 여성들의 절박한 외침은 생존권과 참정권 보장이었다"며 "오늘날 모두가 동등한 1표를 누리는 평등은 수많은 여성들의 용기와 희생 위에 세워진 것이다. 민주주의를 향한 여성들의 열망과 노력, 결코 헛되이 하지 않겠다"고 다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