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김예원 기자= 카카오톡 데이터 센터에서 화재가 발생하면서 10시간여 만에 일부 기능이 복구됐지만 완전 정상화까지는 아직 시간이 걸리고 있다.

15일, 카카오톡 메신저는 물론 다음 홈페이지와 카카오 택시 등 관련 어플까지 줄줄이 먹통과 관련 16일 카카오에 따르면 카카오톡은 이날 오전 1시 31분께부터 모바일 버전에서 텍스트 메시지 수·발신 기능이 일부 복구됐다.

현재로선 정확한 복구 시점을 예상하기 어려운 상황으로 사진과 동영상 파일 전송은 아직 불가능하다. 아울러 메시지 수신 알림음과 PC 버전 로그인 가능 여부 등은 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를 보이고 있다.

여전히 카카오톡에 접속하면 로그인이 정상적으로 이뤄지지 않고 '일시적인 현상이니 잠시 후 다시 시도해달라'는 안내문와 카카오의 포털 '다음'과 카톡 환경과 연동되는 카카오페이, 카카오 T 역시 오류가 계속되고 있다.

더구나 최근카카오톡 시스템 오류가 반복되면서 이용자들의 불만이 크게 늘고 있으며 "카톡 로그인을 포함한 기타 오류 현상 또한 빠르게 정상화될 수 있도록 조치 중"이라면서 "아직 완전하지 않지만 오랜 시간 기다려준 사용자분들께 중간 공유한다"고 말했다.

현재까지 카카오톡은 SK 주식회사 C&C 데이터센터의 화재로 전날 오후 3시 30분께부터 카카오톡과 포털 사이트 '다음'을 비롯한 다수 카카오 서비스에서 오류가 발생했다. 이후 약 10시간을 넘긴 후에야 일부 기능이 복구됐고, 16시간이 지나도 아직 완전 복구가 되지 않은 상태다.

이번 시스템 장애는 지난 4일 이후 11일 만이고 이번 달에만 벌써 두 번째로 카카오톡이 서비스된 지 12년 만에 최장기간 서비스 장애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