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자원 탄력 확대로 접속 장애 ‘0건’… 완등 메달 배부 기간 안정적 마무리

경남 함양군이 자체 구축한 클라우드 기반 모바일 인증 앱 ‘오르GO’를 활용해 ‘오르GO 함양’ 완등 기념 메달 집중 배부 기간 동안 단 한 건의 장애도 없이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군에 따르면 이번 메달 배부 기간에는 완등자가 11월16일 기준 약 2000명에 육박할 만큼 이용량이 급증했음에도, 앱 접속 지연 없이 안정적인 운영이 이뤄졌다. 이는 함양군이 행사 전 미리 클라우드 환경에서 ‘오르GO’ 앱의 서버 자원을 평시 대비 2배로 탄력 증설해 일시적 이용 폭주 상황을 대비한 덕분이다.
실제로 행사 기간 동안 앱 접속 장애, 지연, 오류 등이 0건을 기록하면서 참가자들은 원활한 인증 절차를 거쳐 메달을 수령할 수 있었고, 군은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 도입 효과를 실감했다.
군 관계자는 “올해는 ‘오르GO’ 앱의 클라우드 자원을 탄력적으로 운영한 덕분에 많은 이용자가 몰린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이 가능했다”며 “참여자들의 열정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완등자들이 불편 없이 기념 메달을 받을 수 있도록 기술 기반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오르GO 함양’은 함양군의 대표 걷기·등산 인증 프로그램으로, 군은 향후 클라우드 기반 기술을 더욱 확대 적용해 이용자 경험을 개선하고 지역 관광 활성화와 연계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내 댓글 모음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