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공화국에선 왕이 아니라 국민을 대신해 일할 머슴이 필요하다"
"정쟁을 넘어서누가 더 국민의 삶을 낫게 만들 수 있냐는 민생경쟁을 해야"
"나라 미래와 국민 삶 논의하자"
"여야 합의한 민생개혁안 도출해 정기국회서 처리"

[정현숙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는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를 향해 "이 나라의 미래, 국민의 삶을 놓고 진지하게 논의할 1대 1 회동을 제안한다"라고 밝혔다.

이 후보는 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선거대책위원회 회의에서 "물론 과거에 대한 청산도 중요하고 범법에 대한 처벌도 중요하지만 그걸 넘어서서, 그걸 포함해서 우리 국민의 삶에 더 집중해야겠다. 그래서 윤석열 후보에게 한가지 제안을 한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우리는 과거보다는 미래를 중시해야하며, 보복보다 민생을 더 생각해야 한다"라며 "정치세력 간에 정권을 놓고 하는 정쟁을 넘어서서 누가 더 국민의 삶을 낫게 만들 수 있냐는 민생경쟁을 해야 한다"라고 1대1 회동 취지를 설명했다.

이 후보는 "각자가 추진하려 하는 정책의 내용은 다를 수 있지만 궁극적 목적은 국민의 민생, 먹고 사는 문제라는 점에 이견이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민주공화국에선 왕이 아니라 국민을 대신해서 일할 머슴이 필요하다"라며 "누가 국민 대리인으로서 더 나은 우리 미래를 만들 수 있는지에 대해 진지하게 논의하고 국민들께 보여드리는 자리를 만들어주시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 회동을 통해서 국민의힘을 포함한 야당이 주장하고 민주당이 동의하는 민생개혁안들이 많이 도출될 수 있을 것"이라며 "경쟁하고 논쟁이 있는 부분은 제외하더라도 합의할 수 있는 부분을 신속하게 해서 작은 진전이라도 이번 정기국회에서 실현될 수 있도록 했으면 좋겠다"라고 덧붙였다.

이 후보는 "(국민은) 나아가서 우리의 삶을 제대로 바꿔줄 오늘 보다 더 나은 내일을 만들 정치세력이 어딘지 판단하고 싶어한다"라며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측면에서 각자가 가진 서약과 가치, 비전과 정책, 실력과 실천 들을 수시로 대비하고 논쟁해볼 수 있는 장으로서 주 1회 정도는 정책 토론의 장을 가져보자"면서 거듭 1대 1 회동을 제안 의지를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