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郭, 쏠쏠하게 쓰던 공격수…모르쇠 일관 비겁하기 짝이 없어"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11일 국민의힘을 탈당한 곽상도 의원 사직안 본회의 처리를 앞두고 "꼬리를 잘라도 도마뱀은 도마뱀이다. 사직안이 처리돼도 곽 의원이 국민의힘 의원이었다는 사실은 달라지지 않는다"고 직격했다.

윤호중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오늘 본회의를 열어 50억 클럽 곽 의원의 사직안을 처리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윤 원내대표는 "검찰이 곽 의원이 하나금융지주 측에 이야기해 하나은행 컨소시엄을 꾸리는 데 도움을 준 것으로 안다는 정영학 회계사의 진술을 확보했다고 한다"며 "알선수재 적용을 검토하고 있다고 한다"고 말했다.

이어 "국민의힘이 쏠쏠하게 공격수로 쓰던 그 곽상도 아닌가. 스트라이커로 쓸때는 언제고 소속 의원을 내보내는 오늘까지도 국민의힘은 그 어떤 사과 한마디 없다"며 "모르쇠로 일관하는 국민의힘 태도는 비겁하기 짝이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윤 원내대표는 "국민의힘은 이번 사태가 오늘로 끝이 아니라, 오늘부터 시작임을 명심하길 바란다"며 "윤석열 후보와 국민의힘의 진정성 있는 사과와 통렬한 자기 반성을 거듭 촉구한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