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미디어·파트너에 초대장 발송
티저 영상, 폴드에 '울트라급 화면' 예고

삼성전자가 24일 공개한 '갤럭시 언팩 2025' 티저 영상. (영상=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24일 공개한 '갤럭시 언팩 2025' 티저 영상. (영상=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다음 달 9일 미국 뉴욕 브루클린에서 신제품 공개 행사 '갤럭시 언팩 2025'를 열어 갤럭시 Z 플립·폴드 7과 스마트 워치 시리즈를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24일 글로벌 미디어와 고객사 등에 보낸 초대장에서 이같이 밝히며 행사 시간을 현지시각 오전 10시(한국시각 오후 11시)로 공지했다.

이번 언팩 행사 주제는 "울트라 경험을 펼칠 준비가 됐다"(The Ultra Experience Is Ready To Unfold)로 정해졌다. 

삼성전자는 티저영상도 함께 공개했다. 영상은 폴드 시리즈로 보이는 스마트폰 두 개가 접힌 채 빛을 내다가 하나의 화면에서 ‘울트라 언폴드’(Ultra Unfolds)란 글귀가 나온 뒤 언팩 행사 일정을 알리는 글귀로 끝을 맺는다.

이는 플래그십 제품 가운데 가장 고성능 모델인 갤럭시 S25 울트라 모델의 성능을 Z 폴드 7의 대화면에서 구현했음을 뜻하는 것으로 보인다.

갤럭시 언팩 티저영상 중 행사 일정 알림. (사진=삼성전자 제공)
갤럭시 언팩 티저영상 중 행사 일정 알림. (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초대장에서 "스마트폰은 더 이상 다양한 앱과 기능을 담은 도구에 그치지 않는다. 이제는 사용자의 의도를 이해하고, 실시간 반응하는 일상의 동반자로 진화하고 있다"며 "AI가 인터페이스가 되어, 단순히 반응하는 수준을 넘어 사용자의 의도와 다음 행동을 예측하고 즉각 실행하는 새로운 경험이 시작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 내용으로 보면 인공지능(AI) 성능이 크게 개선된 것으로 기대된다. 

외신에 따르면 Z 폴드 7은 펼쳤을 때 기준으로 두께 3.9㎜에 8.2인치 디스플레이, 그리고 안드로이드 16 버전이 적용됐을 것으로 예상된다. 

Z 플립 7은 6.85인치 메인 디스플레이에 두께 6.9㎜, 그리고 안드로이드 15 버전에 ONE UI 8 운영체제가 탑재됐을 것으로 외신은 예측하고 있다.

갤럭시 언팩 2025 행사는 삼성전자 뉴스룸, 삼성닷컴, 삼성전자 유튜브 등 온라인을 통해 동시 생중계될 예정이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이 지속가능한 저널리즘을 만듭니다.

정기후원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