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김건희 주가조작' 질문 중 끼어들어 '윤석열 답변' 막아준 심상정
상태바
이재명 '김건희 주가조작' 질문 중 끼어들어 '윤석열 답변' 막아준 심상정
  • 고승은 기자
  • 승인 2022.02.12 01:02
  • 댓글 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석열 거짓해명' 구설수, '김건희 다른 계좌로 최소 40여차례, 약 50억 거래'

[서울=뉴스프리존] 고승은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를 향해 김건희씨의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연루 논란과 윤석열 후보의 거짓해명 논란을 직격하며 질문을 던졌다. 이에 윤석열 후보가 답변할 차례였는데 갑자기 심상정 정의당 대선후보가 끼어들어 끊는 일이 벌어졌다. 심상정 후보가 사실상 윤석열 후보의 '도우미' 역할을 하려는 것이 아니냐는 지적까지 나오는 이유다. 

11일 한국기자협회가 주최하고 JTBC 등 4개 종편채널과 YTN·연합뉴스TV가 생중계한 대선후보 4자 TV토론회에서 양강인 이재명 후보와 윤석열 후보 간 '공정' 관련 질의가 있었다. 윤석열 후보는 이재명 후보의 성남시장 시절 시기를 집중적으로 거론하며 성남산업진흥원 불공정 채용 논란과 대장동·백현동 개발 과정에서의 비리 논란(임대주택 비율 축소)을 거론했다. 

11일 열린 대선후보 4자 TV토론회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를 향해 김건희씨의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연루 논란과 윤석열 후보의 거짓해명 논란을 직격하며 질문을 던졌다. 이에 윤석열 후보가 답변할 차례였는데 갑자기 심상정 정의당 대선후보가 끼어들어 끊는 일이 벌어졌다. 사진=JTBC 방송영상
11일 열린 대선후보 4자 TV토론회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를 향해 김건희씨의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연루 논란과 윤석열 후보의 거짓해명 논란을 직격하며 질문을 던졌다. 이에 윤석열 후보가 답변할 차례였는데 갑자기 심상정 정의당 대선후보가 끼어들어 끊는 일이 벌어졌다. 사진=JTBC 방송영상

이에 이재명 후보는 불공정 채용 논란에 대해선 "감사원에서 수차례 감사해서 문제가 없고, 공개경쟁시험으로 뽑았다"고 일축했고, 개발비리 논란에 대해선 "제 후임시장(은수미 시장) 있을 때 벌어진 일이고, 객관적 결과적으로 보더라도 거의 동일한 수의 공공 신혼부부용 공공주택이 공급됐다. 임대가 아니라 공공주택으로 바뀐 것"이라고 반박했다.

이재명 후보는 즉각 반격에 나서며 "오히려 제가 이 지점에서 한 번 지적을 하자면 지금 부인(김건희)께서 도이치모터스 이것 주가조작에 연루돼 있다는 말이 많다"며 "윤석열 후보는 얼마 전에 (2010년)5월달 이후로는 거래하지 않았다고 했는데 그 후에 거래를 수없이 했다는 수십억, 수십 차례 거래가 있다는 얘기도 있지 않느냐"라고 직격했다.

이재명 후보는 "주가조작 같은 건 피해자가 수천, 수만 명이 발생하는데 이건 공정하고는 전혀 관계가 없는 것 같다. 이 점 한번 설명해 봐달라"고 압박했다. 김건희씨의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연루 논란과 윤석열 후보의 거짓해명 논란을 직격한 것이다. 

이에 윤석열 후보가 답할 차례였는데 심상정 후보가 갑자기 발언을 신청하며 답변을 막았다. 사회자가 "지금 꼭 하셔야겠나"라고 했음에도 심상정 후보는 "이건 주도권 토론이 아니지 않나. 이건 청년 정책을 논의하는 자리이기 때문에 다른 얘기는 주도권 토론에서 해 주시기를 바란다"라며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를 향해 질문을 이어갔다.

이재명 후보가 윤석열 후보를 향해 김건희씨의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연루 논란에 대해 질문을 던졌다. 이에 윤석열 후보가 답할 차례였는데 심상정 후보가 갑자기 발언을 신청하며 답변을 막았다. 사회자가 "지금 꼭 하셔야겠나"라고 했음에도 심상정 후보는 그대로 강행했다. 사진=JTBC 뉴스영상
이재명 후보가 윤석열 후보를 향해 김건희씨의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연루 논란에 대해 질문을 던졌다. 이에 윤석열 후보가 답할 차례였는데 심상정 후보가 갑자기 발언을 신청하며 답변을 막았다. 사회자가 "지금 꼭 하셔야겠나"라고 했음에도 심상정 후보는 그대로 강행했다. 사진=JTBC 뉴스영상

이재명 후보가 던진 '거짓해명'에 대한 직격은 윤석열 후보 입장에선 답변하기를 꺼릴 수밖에 없는 내용이었는데, 이 과정에서 공교롭게도 심상정 후보의 '끼어들기'가 등장했다는 것이다. 즉 윤석열 후보가 답하지 않게 만들면서 도움을 줬다는 시선이 등장할 수밖에 없는 것이다.

실제로 심상정 후보의 정의당은 故 노회찬 의원이 세상을 떠난 이후로 국민의힘보다는 더불어민주당에 대한 공격에 치중하고 '래디컬 페미니즘'에 크게 치우치는 모습을 보이며, 범여권 지지층으로부터 큰 비호감을 사고 있다. 

김건희씨의 대표적 범죄 의혹 하나인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연루 논란에 대해 윤석열 후보 측은 주가조작이 일어난 시기(2011~2012년) 이전에 거래를 끊었으니(2010년 5월) 범죄 연루와 무관하다고 선을 그으며, 김건희씨의 신한증권 계좌 일부 내역을 공개한 바 있다.

그러나 최근 'KBS' 보도에 따르면, 윤석열 후보 측 해명과는 다르게 그 이후에도 김건희씨 명의로 된 다른 증권사 계좌로 도이치모터스 주식이 활발하게 거래된 사실이 확인됐다. 윤석열 후보 측이 공개한 신한증권 계좌가 아닌 DS·대신·미래에셋 등 다른 증권사 계좌에서 거래가 이뤄졌고, 확인된 것만 40여차례(2010년 10월~2011년 3월)에 달한다고 보도됐다. 

윤석열 후보 측 해명과는 다르게 그 이후에도 김건희씨 명의로 된 다른 증권사 계좌로 도이치모터스 주식이 활발하게 거래된 사실이 확인됐다. 확인된 것만 40여차례이며 검찰이 주가조작이라고 판단한 거래 금액 전체의 7.7%(약 50억원, 146만주)가 김건희씨 계좌에서 거래된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KBS 뉴스영상
윤석열 후보 측 해명과는 다르게 이후에도 김건희씨 명의로 된 다른 증권사 계좌로 도이치모터스 주식이 활발하게 거래된 사실이 확인됐다. 확인된 것만 40여차례이며 검찰이 주가조작이라고 판단한 거래 금액 전체의 7.7%(약 50억원, 146만주)가 김건희씨 계좌에서 거래된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KBS 뉴스영상

또한 검찰이 주가조작이라고 판단한 거래 금액 전체의 7.7%(약 50억원, 146만주)가 김건희씨 계좌에서 거래된 것으로 나타났다. 검찰은 김건희 씨 계좌의 의심스러운 거래가 2012년 11월까지 이어진 것으로 파악했다. 이는 자본시장법 위반 혐의의 공소시효 10년이 아직 지나지 않아, 김건희씨에게 충분히 혐의가 적용될 수 있다는 것이다.

실제 권오수 도이치모터스 회장을 비롯한 주가조작 연루 혐의를 받고 있는 이들은 전부 구속 또는 기소된 만큼, 김건희씨만 검찰 권력의 비호를 받아 수사를 피하고 있는 것이 아니냐는 의혹의 시선이 짙기도 하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학수 2022-02-14 11:11:52
심가x은 생긴대로 놀고 있다!
윤가와 짝자꿍하면 떡고물 떨어지길 기대해
요즘 민주당 깐다고 설레발 친다.
노회찬 이후 별 거지같은게 들어앉아 꼴값을
있는대로 한다.
대선후보! 꼴갖잖은 x이 가지가지 한다.

angus 2022-02-14 01:17:31
심상정씨 안철수씨 그것은 그렇다 치자구요. 그런대 도사들의 지침에 따라 터가 나빠 역대 대통령들이 불행하여진다 하여 청와대도 옮기고, 자칭 신기 강한 무속학 박사 김건희의 지침에따라 4자대선후보 토론회에 이마에 액막이 개털을 붙이고 출연한 윤석열씨 참으로 장하시고 대단하시다는 소문이 장안에 파다하던대 그런자 권력에 아부떨거요?.

백붕 2022-02-14 00:53:08
심후보도 그24명의 무당중 심무정이라는 무당에게 혼을 뺐겼나 왜그려.
아니면 2프로지지율이 너무 버거워1프로로 더 낮추려 그러는겨나.
다음부턴 표안나게 돕든지 해라

alz779083 2022-02-13 20:08:37
김건희와 김혜경 누가 더 나쁜가?
이질문을 여럿지인에게 물어 보았다
아줌마들의 만장일치 대답 !!!!
김혜경
이유는? 국민들의 세금으로 갑질하고 살았다
악인중에 악인인데 민주당에서 지지율 떨어질까 무서워 눈가리고 아옹식 두둔하는거 역겹다!!!!

하태경 2022-02-13 16:32:01
뭘막아줘 막아주긴, 본인차례됬을때 답변했는데ㅎㅎ
심상정씨 본인 혼자 마치 중재자 강박있으셔서그런듯


관련기사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