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몸상태 많이 회복…최고위·인재영입식 주재"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흉기 피습 후 15일 만인 17일 당무에 복귀한다. 이 대표는 지난 2일 부산 현장 방문 중 60대 남성으로부터 피습을 당한 뒤 서울대에서 치료를 받고 퇴원, 자택에서 회복 치료를 해왔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지난 10일 서울 종로구 서울대병원에서 퇴원하면서 입장을 밝히고 있다. (사진=김정현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지난 10일 서울 종로구 서울대병원에서 퇴원하면서 입장을 밝히고 있다. (사진=김정현 기자)

박성준 대변인은 16일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 대표가 내일(17일) 최고위원회의 주재를 시작으로 당무에 복귀한다"고 밝혔다. 박 대변인은 "이 대표는 최고위 후 인재환영식을 주재하고  총선 준비와 민생 살리기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그는 이 대표의 몸 상태에 대해서는 "많이 회복한 것으로 안다"고 답했다.   

이 대표가 당무에 공식 복귀하면서 이낙연 전 대표와 비명계의 집단 탈당 등 당내 어떤 메시지를 낼 것인지 주목된다. 박 대변인은 "첫 복귀에서 당 대표의 메시지에 관심있게 봐 달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