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광역시의회 정해권 의장(국·연수구1)은 17일 인천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86회 순국선열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순국선열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는 기념사를 전했다.
이번 기념식은 광복회 인천광역시지부(지부장 이완석)가 주최·주관했으며, 보훈단체와 시민 등 인천 지역사회 구성원들이 함께 자리했다.
정 의장은 기념사에서 “오늘의 인천과 대한민국은 나라를 위해 모든 것을 바친 순국선열들의 희생 위에 세워졌다”며 “그분들의 용기와 헌신을 잊지 않고, 시대가 바뀌어도 흔들림 없이 이어가야 할 가치”라고 강조했다.
또한 “지방의회는 순국선열들께서 지켜낸 자유와 미래를 기반으로 시민의 삶을 돌보고 지역발전을 이끄는 책무를 갖고 있다”며 “인천시의회는 보훈 가족을 존중하고 예우하는 환경을 조성하며, 시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인천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행사 후 정 의장은 관계자들과 만나 “선열들의 정신은 우리 공동체가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는 길잡이”라며 “그 뜻이 후세에 온전히 전달될 수 있도록 의회가 시민과 함께 늘 곁에서 역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번 기념식은 순국선열들의 희생과 헌신을 되새기며, 시민과 의회가 함께 그 정신을 이어가겠다는 다짐의 장이 됐다.
관련기사
- 김덕천 민주당 부의장, 김포 김장 행사에서 시민 공동체와 경제 회복 강조
- 인천시교육청, 2026학년도 초등학교 취학 통지·예비소집 실시
- 인천시교육청, 제3회 인천어린이청소년영화제 개막
- 인천시의회, 최계운 인천연구원장 후보자 인사청문회 실시… 경과보고서 ‘임명 동의’ 채택
- 제86주년 순국선열의 날, 유정복 인천시장 “선열들의 희생 위에 자유와 평화의 대한민국”
- 김포시, ‘2025년 우리아이행복돌봄센터 워크숍’ 개최…AI 교육과 전통공예 체험 결합
- 민선8기 유정복 공약, ‘제물포르네상스 프로젝트’가 원도심 활성화
- 인천시, 글로벌 톱텐 도시 기반 생활여건 글로벌 경쟁력 강화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내 댓글 모음
SNS 기사보내기